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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스틸테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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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벤트] 끝물에 한번 타봅니다. 주관적 미스틸 스킬평가

2015.03.02 22:58 펜타킬코그모

랜스 차지

물공, 하이브리드, 또는 마공이지만 콤보연계를 즐기는 분들은 랜스차지를 9~M까지 찍습니다.
극마공은 아예 안주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사실상 딜의 극대화보다 체공시간, 콤보연결 등에 의의가 있습니다.

 

토네이도

물공, 하이브리드, 마공 등 어떤 트리여도 토네이도 1or3은 반드시 찍습니다.
슈아 파괴+잡기라서 효율이 좋습니다.

공중으로 점프하는 어드밴스 추가타가 플레이에 방해되거나, 생존에 위협이 있다면 보통 상황에 따라 사용하지 않는 선택을 하지

아예 어드밴스를 빼버리고 1레벨만 주는 경우는 드뭅니다.

다만 체공시간을 더 늘리고 싶거나, 랜스 차지를 9레벨 이상 투자한 경우 토네이도 역시 9레벨 이상 투자해도 좋습니다.

(문제는 랜스 차지, 토네이도를 모두 9레벨 이상 투자하면 묠니르를 찍어주기 힘듭니다.)

 

콜 랜스

사실상 준 결전기.

콜 랜스 급의 계수는 타 캐러도 가지고 있습니다만,

쿨타임이 5초로 매우 짧아서 지속딜, 순간딜 모두 뛰어난 모습을 보입니다.

또 자체 계수는 타 캐러도 비슷하지만 콜 랜스는 장판 도트, 릴리즈 폭발 등으로 추가 딜을 퍼붓기 때문에 미스틸 op설의 주 원인입니다.

장판 효과는 본인+파티원의 물리/마법 공격력 증가이며, 1레벨에 총 물리/마법 공격력의 5%와 추가 물리/마법 공격력 10의 버프를 제공합니다.

이후 레벨당 %는 변동하지 않으며 추가 고정 공격력만 5씩 증가합니다.(20레벨 콜 랜스는 총 물리/마법 공격력의 5%와 추가 물리/마법 공격력 105를 제공)

[어드밴스 추가타 사용시 범위가 줄어드는 것처럼 보이나 버프 범위는 그대로이며 녹색 원보다 줄어든 빨간 원은 도트 데미지 범위입니다.

또한 기본-어드밴스 장판 유지 시간이 약 2초 가량 차이난다고 합니다.-기본이 8초라면, 어드밴스는 6초.]

(대괄호 안의 내용은 100% 확실하다고 보증할 수 없습니다. 실험을 해보지 않았고 게시판에서 주워들은 얘기라서.)

단점을 꼽자면 짧은 쿨타임에 맞춰 스킬을 난사하면 mp가 금방 소모된다는 점과, 어드밴스 추가타 발동시 모션딜이 상당히 긴 편이라는 겁니다.

 

릴리즈

물공 미스틸이어도 마스터할 만큼 효율이 좋은 스킬입니다.

전 캐릭터 고유 패시브(기본키 V)를 통틀어 효율이 제일 좋습니다.

(타 캐러는 고유 패시브에 스탯 증가가 없습니다.)

다만 공속이 느릴 경우, 모션 딜이 심히 거슬릴 수 있습니다.(꽤 긴 편입니다.)

릴리즈로 장판 폭파시 대미지는 각 장판의 스킬 레벨의 영향을 받습니다.

릴리즈 1레벨이든 10레벨이든 콜 랜스 20레벨의 릴리즈 대미지는 동일합니다.

(각 장판 스킬의 설명을 살펴보세요. 릴리즈-xxx%라는 툴팁이 있습니다.)

 

궁니르

설명이 필요한가?

사실상 결전기를 포기하는 캐러는 서유리 뿐(......)

그마저도 훈련생 결전기(카와이하게 별모양으로 잘라주는 유리스타)는 찍고 수습요원 결전기(유리 스페셜..)는 버리죠.

아무튼, 궁니르 1, 2타는 '물리'공격력이고 3타와 어드밴스 추가타는 마공입니다.

1, 2타의 사거리는 평타 사거리보다 약간 더 긴 정도고, 3타때 더 거대해진 창내 창을 봐, 어때? 거대하고... 아름답습니다...을 내리꽂습니다.(사거리가 더 늘어납니다.)

즉 마공 미스틸의 경우 무리하게 1, 2타를 맞추려고 하기 보다, 상황에 따라 적절히 거리를 두고 3, 4타만 맞출수 있는 위치에서 안전하게 써도 됩니다.

 

랜스 크루징

'지상에서 맞추기 어렵다' '낮점 사용이 어렵다' '다른 스킬만으로 충분히 딜이 나온다' 등의 이유로 버리는 분들이 계십니다만, 대체로 평은 '강력한 스킬'입니다.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지 않고, 다른 스킬로도 충분히 화력을 낸다면 버려도 됩니다만
극마공이라면 버리기보다 사용하는 쪽을 추천합니다.(기본적으로 지상사용도 2~3타가 에어리얼, 4타가 백어택이라 효율이 좋습니다.)

보통 토네이도-콜랜스-랜스크루징을 사용하면 낮점 수준의 위치에서 사용되어 대부분 맞출 수 있습니다.

기타 콤보 연계는 다른 분들이 댓글로 알려주실겁니다. 아마도...

 

니드호그

대체로 어떤 유형이든 최소 6렙, 보통 9렙은 필수입니다.(공중 사용시 창이 2개로 늘어나고, 몰이 능력도 있기 때문)
이후에 더 투자할지는 자유입니다만 마공형이라면 보통 투자해줍니다.

다만 물리/마법 방어력을 얼만큼 깎는지, 스킬 레벨에 따라 얼만큼 효율이 증가하는지 알수 없어서 투자를 꺼리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

 

묠니르

아예 버리는 분들도 있고, (부가 능력이 순수하게 딜링인데, 콜 랜스 등 다른 스킬로 딜이 충분하다 여겨지면 안찍습니다.)
찍는 분들은 공중 니드호그와 연계해서 빠르게 쓰고 라그나로크로 이어나가 최대한 릴리즈 딜을 넣기 위해 6or9까지 찍습니다.
그 이상은 니드호그와 마찬가지로 자유입니다.

생각보다 어드밴스 추가타 입력시 모션딜이 긴 편입니다.(개인적인 느낌입니다.)

 

라그나로크

딜, 부가효과 모두 뛰어납니다. 반드시 찍어줍니다.

가운데로 몹을 끌어당기는 효과도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시전딜레이가 상당히 긴 축인데(슬비의 레일캐넌 수준)

공중에서 무방비 상태라 대미지 감소 80%가 있어도 위험할 수가 있습니다. 사용 타이밍을 잘 잡아야 합니다.

또 라그나로크->궁니르를 사용하는 것이 버프로 인해 궁니르->라그나로크보다 좀더 쎕니다만,

상황에 맞게 쓰는게 좋습니다. 굳이 무리해서 선 라그나로크 후 궁니르를 고집할 필요는 없으니 유연하게 플레이하시길.

라그나로크 막타에는 자동 릴리즈가 달려있으므로, 각종 장판을 깔아둔 후 사용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입니다.

주로 니드호그-콜 랜스-묠니르, 콜 랜스-니드호그-묠니르 순서로 깔아두고 라그나로크를 사용하며

공중에서 장판을 깔고 즉시 라그나로크를 쓰는 편이 좋습니다.(마스터 이상 기준)

랜턴 등을 사용해서 공속이 느리다면 콜 랜스, 묠니르는 어드밴스 사용을 하지 않으시길.

(콜 랜스에서 언급했듯, 장판 유지 시간이 2초가량 차이나기 때문에 라그나로크 막타 릴리즈 전에 장판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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