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전면 개편, 웹 RPG ‘청향비’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2016.05.12 11:33 게임메카 이찬중 기자
▲ '청향비' 대규모 업데이트 이미지 (사진제공: 아라카)
아라카가 12일(목),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웹게임 ‘청향비’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동시에 신규 서버를 오픈했다.
‘청향비’는 김용 작가의 무협소설 ‘서검은구록’을 원작으로 한 웹 RPG로, 중국에서는 정식 라이선스를 획득해 원작 이름 그대로 서비스된 작품이다. 원작 특유의 스토리와 캐릭터를 충실히 구현한 것은 물론, ‘서검은구록’ 외에도 다른 13개 김용 무협 소설을 접목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는 게임 캐릭터를 제외한 모든 콘텐츠와 시스템이 전면 개편된다. 게임 내 ‘협녀’만으로 통과할 수 있는 던전 ‘적성루’, 결혼한 부부끼리 경쟁하는 ‘부부경기’ 그리고 신혼집을 꾸밀 수 있는 ‘신방 시스템’ 등 신규 시스템과 콘텐츠 10여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또한, 기존 시스템도 변경되어, 게임 시작 마을 리뉴얼, 경공 시스템 추가, 초월 방식으로 변경된 ‘외랑 대회’ 등 편리성과 재미를 한층 늘렸다.
이 외에도 5월 12일부터는 새로운 서버인 ‘주기’도 오픈 될 예정이며, 일주일 이상 접속하지 않은 유저를 대상으로 복귀 유저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아라카 이석현 대표는 “’청향비’가 오픈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이번 업데이트로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업데이트는 시즌 2 정도의 대규모 업데이트이며, 앞으로 2주에 한번씩 추가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청향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