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카니발 개막! 엔비디아 'VR 펀하우스' 무료 공개
2016.07.18 11:23 게임메카 김영훈 기자
▲ 엔비디아 VR 게임 'VR 펀하우스' (영상출처: 공식 유튜브)
엔비디아는 18일(월), 자사의 첫 VR 게임 ‘VR 펀하우스(VR Funhouse)’를 무료 공개했다. VR콘텐츠 제작자 지원 및 가상현실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오픈소스 게임이다.
엔비디아 라이트스피드 스튜디오에서 언리얼4엔진으로 개발한 ‘VR 펀하우스’는 가상의 카니발 축제를 배경으로 열 가지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는 VR게임이다. 전자 소프트웨어 유통 플랫폼 ‘스팀’을 통해해 지포스 GTX 기반 PC에서 이용 가능하며, VR기기 HTC 바이브와 호환된다.
‘VR 펀하우스’는 최첨단 물리 효과를 통해 가상현실 속에서 주변 물체를 만지고 상호작용하는 VR콘텐츠 특유의 몰입형 경험을 극대화했다. 더불어 고품질 그래픽과 정확한 햅틱(촉각) 효과까지 결합돼 체험자는 마치 카니발 축제 현장에 있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을 경험할 수 있다.
VR 펀하우스에 적용된 대표적인 물리 효과로는 엔비디아의 ‘피직스(PhysX)’ 기술이 있다. 엔비디아는 정교한 물리 효과가 적용된 3차원 시뮬레이션을 위해 10여 년에 걸쳐 피직스를 개발했으며, 피직스는 현재까지 500개 이상의 PC 및 콘솔 게임에 적용된 바 있다.
‘VR 펀하우스’를 개발자들의 VR 콘텐츠 개발 장려 및 가상현실 생태계 전반의 활성화를 위해 여름 내 오픈소스로 전환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엔비디아 공식 블로그(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VR 펀하우스' 게임플레이 스크린샷 (사진출처: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