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S로 돌아온 폐교 호러! '콥스파티 BC: RF' 한국어판 출시
2016.07.21 10:27 게임메카 김영훈 기자
▲ 3DS용 호러 게임 '콥스파티 블러드 커버드: 리피티드 피어' (사진제공: 디지털터치)
디지털터치는 21일(목), 3DS용 호러 게임 ‘콥스파티 블러드 커버드: 리피티드 피어’를 한국어화 정식 발매했다.
2008년작 ‘콥스파티 블러드 커버드’는 아동 연쇄 유괴, 살해 사건이 발생한 ‘텐진’ 초등학교를 무대로 하는 호러 게임으로, 메이지스 ‘콥스파티’ 시리즈의 기념비적인 첫 작품이다. 따라서 앞서 국내 정식 발매가 성사된 최신작 ‘콥스파티 블러드 드라이브’의 과거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이번 ‘리피티드 피어’는 PC판 ‘콥스파티 블러드 커버드’를 3DS로 이식한 작품이다.
플레이어는 ‘텐진’ 초등학교 교내를 돌아다니며 다양한 공포를 경험하게 된다.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다양한 캐릭터의 시점에서 상황이 전개되며 각자의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다른 캐릭터와 대화를 통해 정보를 교환하고 일상 생활에서는 알지 못했던 친구의 내면 심리를 깨닫기도 한다. 이를 통해 특별한 이벤트를 경험하는 것도 가능하다.
교내를 탐색하며 입수하는 각종 아이템으로 인해 스토리가 진행되기도 하고, 평상시에는 갈 수 없는 장소로의 이동도 가능하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선택지와 마주치기도 하는데, 어떻게 선택 하느냐에 따라서 캐릭터의 생존과 죽음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게 된다.
끝으로 공포심을 부추기는 입체 음향 ‘더미 헤드 마이크’의 대응은 물론, 팀 그리스그리스가 선보이는 새로운 추가 시나리오도 이번 정식발매판에는 처음부터 모두 수록되어 있다.
한국어화 정식 발매된 ‘콥스파티 블러드 커버드: 리피티드 피어’는 청소년이용불가게임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게임피아 공식 카페(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콥스파티 블러드 커버드: 리피티드 피어' 스크린샷 (사진제공: 디지털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