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과 PC로 나온다, 캡콤 ‘록맨 클래식 콜렉션 2’ 첫 공개
2017.06.07 11:24 게임메카 이찬중 기자
극한 난이도로 많은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아온 캡콤의 간판 캐릭터 ‘록맨’이 새로운 합본 타이틀로 돌아온다.
캡콤은 6일(현지시간), 자사의 간판 액션 타이틀 ‘록맨’을 하나로 묶은 ‘록맨 클래식 콜렉션 2’를 처음으로 발표했다.
‘록맨 클래식 콜렉션 2’에는 기존에 출시된 ‘록맨 클래식 콜렉션’의 2번째 작품으로, 전작에 빠진 7편, 8편, 9편 10편을 수록하고 있다. 고전 감성 가득한 그래픽과 스테이지뿐만 아니라, 극한의 난이도를 자랑하는 ‘챌린지 모드’와 여러 맵을 섞어버리는 ‘리믹스’ 등을 도입해 한층 도전적인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자신의 현재 클리어 타임 랭킹을 확인할 수 있는 ‘리더 보드’, 기존 시리즈의 배경음악을 들어볼 수 있는 ‘BGM 청취’ 기능,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보지 못한 희귀한 이미지를 모아둔 ‘일러스트 뮤지엄’도 선보인다.
전반적인 구성으로 보면, 전작 ‘록맨 클래식 콜렉션’과 유사한 편이다. 전작에서는 1편부터 6편까지 시리즈 전반을 수록하고 있었으며, 마찬가지로 ‘챌린지 모드’와 ‘일러스트 뮤지엄’을 선보였다. 특히 국내에서도 3DS 다운로드 소프트로 발매되어, 나름 팬들의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록맨 클래식 컬렉션 2’는 오는 8월 10일(목) PS4, Xbox One, PC로 발매되며, 아직 한국어화 여부는 밝혀지지 않았다.
▲ '록맨 클래식 콜렉션 2' 스크린샷 (사진출처: 공식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