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스케치] '젤다의 전설' 한국어판과 ‘넵튠 VR’ 발매
2018.01.29 07:00 게임메카 김헌상 기자
그간 존재감이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아왔던 한국게임학회가 ‘변신’을 선언했습니다. 새로운 학회장으로 위정현 교수가 취임하며, 게임 업계는 물론 일반 게이머들에게도 존재감을 드러내겠다는 계획입니다. 가장 먼저 집중하는 것은 세계보건기구 WHO가 게임 중독을 국제질병분류에 포함시키려는 움직임에 대응하는 것입니다. 이익관계자가 아닌 학자의 시각으로 게임계 발전에 꾸준히 기여하길 바랍니다.
이번 주에는 시리즈 최고 명작에 VR 모드를 추가한 ‘신차원게임 넵튠: 빅토리 투 리얼라이즈’ 한국어판이 발매됩니다. 여기에 2017년 최고의 게임으로 꼽히는 닌텐도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한국어판이 2월 1일 출시되죠. 이외에도 독특한 결투를 내세운 ‘스트라이커 엣지’, 닌텐도3DS로 즐기는 4인 대전 ‘커비 배틀 디럭스!’ 등이 출격을 앞두고 있습니다.
VR로도 네푸네푸, 신차원게임 넵튠: 빅토리 투 리얼라이즈 한국어판 발매 (1월 30일, PS4, PS VR)
▲ '신차원게임 넵튠: 빅토리 투 리얼라이즈' 한국어판 소개 영상 (영상제공: CFK)
게임업계 패러디로 유명한 '넵튠' 시리즈가 VR과 만났습니다. 1월 30일 발매되는 ‘신차원게임 넵튠: 빅토리 투 리얼라이즈’ 한국어판입니다.
게임은 기본적으로 시리즈 중 가장 완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는 2015년작 ‘신차원게임 넵튠 V2’를 기반으로 새로운 그래픽 엔진으로 제작됐습니다. 이를 통해 넵튠 일행이 여러 개의 차원을 넘나들며 펼치는 이야기를 더욱 사실적으로 즐길 수 있게 될 전망입니다.
여기에 이번 작품에는 새로운 콘텐츠가 추가됩니다. 바로 PS VR을 활용한 ‘VR 모드’죠. ‘VR차원’으로 떠나 매력적인 '넵튠' 캐릭터들과 교감을 나눌 수 있는 필살 콘텐츠입니다. PS VR을 통해 생생하게 만나는 넵튠 캐릭터들은 과연 어떤 모습일지 기대되네요.
돗지볼아닌 돗지브롤! 스트라이커 엣지 한국어판 발매 (1월 31일, PC, PS4)
▲ '스트라이커 엣지' 스크린샷 (사진제공: 에이치투 인터렉티브)
피구하는 고대 전사들! 독특한 게임성을 내세운 액션게임 ‘스트라이커 엣지’가 1월 31일 출시됩니다. 국내에도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한국어판을 유통합니다.
게임은 독특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강이 전장의 가운데를 가로지르고 있어 근접전을 벌이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하죠. 그래서 활을 쏘거나 창을 던지는 등, 다양한 방식을 활용해 적과 원거리 전투를 벌이게 됩니다. 개발사에 따르면, 마치 날아오는 공을 피하며 상대를 맞추는 피구(dodge ball)와 비슷하다고 해서, ‘돗지브롤(Dodgebrawl)’ 게임이라네요.
선택할 수 있는 캐릭터는 총 8종류입니다. 적의 공격을 제대로 막아내면 회복하는 ‘발키리’, 방패를 던져 적의 이동 범위를 제한하는 ‘스파르탄’, 공격을 맞춘 적에게 순간적으로 돌진해서 근접 공격을 퍼붓는 ‘닌자’ 등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니고 있어 매력을 더합니다.
최강 커비는 누구? 커비 배틀 디럭스! 한국어판 발매 (2월 1일, 닌텐도3DS)
▲ '커비 배틀 디럭스!' 한국어판 소개 영상 (영상출처: 한국닌텐도 공식 유튜브)
최강의 커비를 찾아라! 닌텐도3DS용 액션게임 ‘커비 배틀 디럭스!’ 한국어판이 2월 1일 발매됩니다. 다양한 변신 능력과 배틀 룰로 벌어지는 커비 다운 전투를 즐겨보시죠.
‘커비 배틀 디럭스!’는 최대 4명의 플레이어가 각기 다른 능력을 활용해서 싸우는 것이 핵심입니다. 선택할 수 있는 커비는 총 13종입니다. 검으로 적을 물리치는 ‘스워드’, 폭탄을 던져 주위에 피해를 입히는 ‘밤’, 약병을 던져 적을 재우는 ‘닥터’, 우산을 펼쳐 공격을 막는 ‘파라솔’ 등 다양한 능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중 하나를 고르면 전투 준비 끝!
배틀 룰 역시 개성적입니다. 사과를 모아 회수하는 ‘사과 모으기’, 원형 경기장에서 최후의 1인이 남을 때까지 싸우는 ‘배틀로얄’, 주어지는 문제에 답을 맞춰야 하는 ‘대답하라! 액션 극장’ 등 10종류의 룰이 있죠. 특히 상대방이 점수를 얻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요소가 많아 경쟁심을 자극합니다. 예를 들어 ‘대답하라! 액션 극장’에서는 답을 맞추는 것보다, 상대방이 정답 발판에 들어오지 못하도록 공격하는 것이 핵심이죠. 커비들의 뒤죽박죽 전투에 참여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젠 PS4에서도 에네르기파! 드래곤볼 파이터즈 한국어판 발매 (2월 1일, PS4)
▲ '드래곤볼 파이터즈' 한국어판 트레일러 (영상제공: BNEK)
지난 1월 26일 전세계 발매된 ‘드래곤볼 파이터즈’, 해외 평가를 모으는 메타크리틱에서는 평균 88점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의 드래곤볼 게임으로 통하고 있습니다. 오는 2월 1일 PS4로도 한국어판이 출시됩니다.
‘드래곤볼 파이터즈’는 아크 시스템 웍스와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가 함께 만든 격투게임입니다. 특유위 2.5D 표현과 애니메이션을 방불케 하는 화려한 연출이 일품이죠. 특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원작을 떠올리게 하는 드라마틱 인트로와 드라마틱 피니시가 발동하니, 팬도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PS4 버전은 이전 발매된 PC, Xbox One과 같은 콘텐츠를 지니고 있습니다. PS4 Pro에서는 보다 뛰어난 그래픽으로 게임을 즐기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제 PS4에서도 드래곤볼다운 전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한국어로 즐기자,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한국어판 발매 (2월 1일, 닌텐도 스위치)
▲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한국어판 트레일러 (영상출처: 한국닌텐도 공식 유튜브)
[관련기사]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2017년 최고의 게임으로 꼽히는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를 드디어 한국어로 즐길 수 있네요. 2월 1일, 닌텐도 스위치 버전이 정식 한국어화 발매됩니다.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는 지난 2017년 3월 3일, 닌텐도 스위치 론칭 타이틀로 해외 출시된 게임입니다. 특히 ‘오픈월드 게임을 새로 정의했다’라는 극찬을 받을 정도로 뛰어난 게임성을 자랑하죠. 특히 정교한 물리효과와 상호작용 요소를 통해 상상하는 게임플레이를 전부 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여기에 이제는 게임 스토리 또한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바로 자막 한국어화가 이루어졌기 때문이죠. 과연 가논이라는 재앙이 덮친 하이랄 왕국은 어떻게 될까요? 직접 게임 내에서 확인해보시죠.
더욱 사실적인 옥타곤으로, EA 스포츠 UFC 3 발매 (2월 2일, PS4, Xbox One)
▲ 'UFC 3' 스크린샷 (사진제공: 게임피아)
종합 격투기 ‘UFC’를 소재로 하는 EA의 ‘EA 스포츠 UFC 3’가 2월 2일 발매됩니다. 더욱 사실적인 격투기 세계를 PS4와 Xbox One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UFC 3’의 가장 큰 특징은 ‘리얼 플레이어 모션’ 기술이 적용되었다는 점입니다. 모든 움직임과 타격 콤보가 더욱 현실적으로 바꾸는데, 이를 위해 5,000여 개의 애니메이션이 재촬영 및 재구성되었습니다. 게임이 아니라 실제로 격투기를 하는 듯한 손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기에 ‘G.O.AT.(Greatest Of All Time) 커리어 모드’에도 새로운 요소가 추가됩니다. 단순히 경기장 안에서 적을 물리치는 것뿐만 아니라, 경기장 밖에서의 선전도 중요한 요소가 되죠. 어떻게 해야 팬을 더 확보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을지 선택을 내려야 합니다. 이외에도 녹아웃 모드나 서브미션 슛 아웃 등 다양한 게임모드가 있어 진정한 UFC 격투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