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K 지원, '네버윈터 나이츠 인핸스드 에디션' 3월 발매
2018.03.11 11:54 게임메카 이새벽 기자
▲ 3월 27일 출시되는 '네버윈터 나이츠 인핸스드 에디션' (사진출처: 스팀)
2002년 발매됐던 ‘네버윈터 나이츠'의 인핸스드 에디션이 출시된다. 개발 및 배급은 ‘발더스게이트’, ‘아이스윈드 데일’, ‘플레인스케이프: 토먼트’ 인핸스드 에디션을 맡았던 빔독이다.
‘네버윈터 나이츠’는 ‘던전 앤 드래곤’ 세계관인 ‘포가튼 렐름즈’를 무대로 벌어지는 서사시를 다룬 RPG다. ‘네버윈터 나이츠’ 특징은 자체적으로 시나리오를 제작할 수 있는 툴셋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덕분에 유저는 자신만의 콘텐츠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고, 멀티 플레이에서는 한 유저가 진행자를 맡아 실시간으로 시나리오를 만들어나가는 독특한 방식의 플레이도 가능하다.
▲ 전보다 깔끔해진 그래픽이 눈에 띈다 (사진출처: 스팀)
‘네버윈터 나이츠 인핸스드 에디션’은 이러한 원작 콘텐츠를 그대로 계승했다. 차이점은 그래픽과 유저 인터페이스 개선이다. 해상도는 1080p에 4K로 향상되며, 원작에 비해 훨씬 깔끔한 텍스처를 보여준다. 그 외에도 ‘네버윈터 나이츠’ 팬 커뮤니티에서 요청한 소소한 편의 사항들이 적용됐다.
‘네버윈터 나이츠 인핸스드 에디션’은 원본 외에도 ‘섀도우 오브 언드렌타이드’와 ‘호드 오브 언더다크’ 두 확장팩을 포함한다. 또한 과거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배포된 모듈 중 특히 인기 있었던 ‘킹메이커’, ‘섀도우가드’, ‘위치스 웨이크’도 제공된다.
‘네버윈터 나이츠 인핸스드 에디션’은 3월 27일 발매된다. 가격은 미정이다.
▲ '네버윈터 나이츠 인핸스드 에디션'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