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람항로, 국내에도 쇼카쿠·즈이카쿠 자매가 떴다
2018.05.15 14:45 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 '벽람항로'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X.D.글로벌)
'함선 모에화'를 앞세운 '벽람항로'에서 유저들이 가장 기다리는 소식은 새로운 캐릭터다. 이러한 기대에 부흥해 X.D.글로벌은 5월 15일 '벽랑항로에 신규 캐릭터를 출격시킨다. 그 주인공은 소위 '학자매'라 불리는 '쇼카쿠'와 '즈이카쿠'다. 이와 함께 두 캐릭터를 얻을 수 있는 이벤트 스테이지도 열린다. 여기에 각종 스킨과 함께 신규 패키지와 다양한 숙소 가구 세트도 등장한다. 과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어떠한 콘텐츠가 추가되는지 자세히 살펴보자.
학자매 데뷔전 '홍염의 방문자'
이번 업데이트 메인은 단연 신규 캐릭터다. 15일 등장한 '쇼카쿠'와 '즈이카쿠'는 모두 SSR 등급 항공모함이다. '5항전의 자매'라는 설정으로 '쇼카쿠'가 언니 '즈이카쿠'가 동생이다. 두 함선 모두 학을 모티브로 하고 있어 다른 일본 소속 함선과 달리 동물 귀나 뿔이 없는 것이 특징이며, 옷깃도 학 날개 모양이다. 이름에도 학이 들어간 만큼 국내 유저들 사이에선 '학자매'라고 불린다.
▲ 5항전 자매중 언니인 '쇼카쿠' (사진제공: X.D.글로벌)
▲ 5항전 자매중 동생인 '즈이카쿠' (사진제공: X.D 글로벌)
둘 다 같은 '5항전'이지만 성능은 완전히 다르다. '쇼카쿠'는 항공구성에 특화된 공격형 함선이지만 '즈이카쿠'는 밸런스가 잘 잡힌 탱커형 함선이다. 여기에 '쇼카쿠'는 컨트롤하기가 쉽고 아군 전체 스킬까지 가지고 있어 '즈이카쿠' 없이 단독운용도 가능한 함선이며, 즈이카쿠는 늦게 발동이 걸리는 '슬로우스타터'라 초반에 도와줄 캐릭터가 필요하다. 하지만 전투 중후반부에 들어서면 폭발적인 파괴력을 지니게 된다.
▲ 같은 '5항전'이지만 둘의 성능은 전혀 다르다 (사진제공: X.D.글로벌)
두 함선은 모두 5월 15일부터 6월 4일까지 이뤄지는 '홍염의 방문자' 이벤트에서 주인공으로 활약한다. 이벤트에서 '쇼카쿠'와 '즈이카쿠'는 비밀의 성역을 찾아 나서게 되며 그 여정 속에서 '사쿠라 엠파이어'의 숨겨진 이야기가 밝혀지게 된다.
▲ 한정건조를 통해 '쇼카쿠'와 '즈이카쿠''외 다양한 캐릭터를 얻을 수 있다 (사진제공: X.D.글로벌)
이벤트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학자매를 얻을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동안 진행되는 '한정건조'를 통해서도 이들을 획득할 수 있다. 한정건조의 경우 '쇼카쿠'와 '즈이카쿠' 외에도 '노와키', '휴가', '이세' 등 다양한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으며 쇼카쿠와 노와키는 다른 함선보다 획득 확률이 높다.
대규모란 이름에 걸맞는 다양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되는 신규 스킨도 눈길을 끈다. 시라츠유 '주문은 어뢰입니까?' 스킨과 아야나미 'Gwisin of Rock' 스킨이 상점에 추가된다. 스킨을 적용하면 외형 변화와 함께 전용대사도 같이 적용된다.
▲ 각종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사진제공: X.D.글로벌)
숙소에 배치할 수 있는 신규 가구 세트도 출시된다. 일본 신사를 모티브로 한 '사쿠라 엠파이어의 새해' 세트와 유치원을 배경으로 한 '쥬쥬 유치원' 세트가 추가된다. 여기에 유저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다양한 이모티콘도 공개된다.
▲ 새롭게 추가되는 가구 세트 2종 (사진제공: X.D.글로벌)
▲ 유저들의 피드백이 담긴 신규 이모티콘 5종 (사진제공: X.D.글로벌)
이밖에도 게임 진행을 돕는 다양한 기능이 적용된다. 우선 '전술학원'에 업그레이드나 스킬 강화가 완료됐음을 알려주는 '알림 기능'이 도입된다. 더불어 '출격 편성'화면에 자율전투와 진형변경 버튼이 추가되고, 한번 선택한 진형을 저장하는 기능도 적용된다.
▲ 전술학원 알림기능외에 다양한 신규 기능도 추가된다 (사진제공: X.D.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