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일, '몬헌 월드'에 파판 베히모스가 출현한다
2018.07.13 11:23 게임메카 김헌상 기자
▲ '몬스터 헌터 월드' 무료 업데이트 4탄 소개 영상 (영상출처: 캡콤아시아 공식 유튜브)
‘몬스터 헌터 월드’의 신대륙을 ‘파이널 판타지’ 속 전설의 마수가 위협한다! 지난 ‘E3 2018’에서 공개된 ‘파이널 판타지 14’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가 8월 2일 적용된다.
캡콤은 13일, ‘몬스터 헌터 월드’ 무료 업데이트 4탄 관련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 핵심은 ‘파이널 판타지 14’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다.
그 중에서도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신규 몬스터 마수 ‘베히모스’다. ‘베히모스’는 ‘파이널 판타지 14’에서 강력한 힘을 자랑하는 필드 보스 몬스터로, 강력한 힘과 두 개의 거대한 뿔로 적을 압도한다. 또한, 포효를 통해 허공에서 운석을 떨어트리기도 한다. ‘몬스터 헌터 월드’에서도 이러한 패턴은 그대로 구현되어 있다.
또한, 영상 속에서는 ‘파이널 판타지’에서 힘의 원천으로 불리는 크리스탈로 인해 더욱 강력해진 ‘쿠루루야크’도 등장한다. 따라서 ‘베히모스’ 외에도 또 다른 콜라보레이션 몬스터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에서 전통적으로 등장하던 ‘용기사’를 그대로 재현한 장비도 추가된다. 용기사를 상징하는 창 ‘게 볼그’와 갑옷, 그리고 드래곤 소울까지 ‘몬스터 헌터 월드’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게 볼그’는 창이 아니라 점프 공격에 특화된 ‘조충곤’으로 재해석한 점이 눈길을 끈다. ‘파이널 판타지’ 속 용기사 역시 점프 공격이 특기인 만큼, 원작을 충실하게 재현한 것이다.
이 밖에도 동반자 아이루를 ‘파이널 판타지’ 속 모그리로 바꿀 수 있는 동반자 장비가 추가되고, ‘파이널 판타지’ 인기 몬스터 사보텐더가 환경생물로서 필드에 출몰하게 된다.
‘파이널 판타지’ 콜라보레이션이 적용되는 무료 업데이트 4탄은 오는 8월 2일 적용된다.
▲ '몬스터 헌터 월드' 트레일러 일부 이미지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