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X 네트워크, 블록체인 모노폴리 게임 '크립토마블' 공개
2019.01.29 17:48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VX 네트워크는 29일,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블록체인 보드게임 '크립토마블'을 공개했다.
'크립토마블'은 전세계 유명인들을 캐리커처로 그린 장기말을 사용해 세계를 일주하며 자신만의 회사를 키우는 모노폴리 스타일 블록체인 보드게임이다. 사용자는 매 턴마다 주사위를 던져 나온 값으로 자신의 말을 움직여 해당 지역의 땅을 구입한다.
사용자는 구매한 땅에 각종 건물(차고, 사옥 등)을 짓고, 다른 사용자가 해당 지역에 멈추면 통행료를 획득한다. 자신의 건물을 독점하여 통행료를 거두고, 다른 사용자의 지분이나 건물 등을 빼앗고, 자금을 회수해 결국 파산에 이르게 하여 승리를 거둘 수 있다.
사용자는 다양한 캐릭터 카드를 랜덤박스를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이렇게 얻은 카드를 사용하여 특정 캐릭터를 성장, 강화 할 수 있다. 이외에도 통행료 할인이나 월급 증가 등, 각각의 고유 능력을 지닌 주사위와 캐릭터 장착 아이템이 준비되어 있다. 크립토마블은 HTML5 기반으로 기기와 OS에 상관없이 플레이 할 수 있으며 2월 중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VX 네트워크는 현재 비트소닉에서 IEO를 진행하고 있으며, 구입한 VX 코인을 VX 네트워크가 제공하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내 모든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다. 올해 1분기까지 '비트펫', '비트골프' 등이 서비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