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스토어와 스팀, ‘헤일로: 마스터 치프 컬렉션’ PC로 나온다
2019.03.13 10:33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Xbox One 이전에 출시된 ‘헤일로’ 시리즈를 묶은 합본 패키지 ‘헤일로: 마스터 치프 컬렉션’이 PC로 출시된다. 기존에는 Xbox One만 있었는데, 이를 PC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다. 여기에 이번에 등장하는 PC 버전은 MS 스토어는 물론 스팀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헤일로’ 시리즈를 제작하는 343인더스트리는 12일(현지 기준)에 진행된 생방송 ‘인사이드 Xbox’를 통해 ‘헤일로: 마스터 치프 컬렉션’이 PC로 출시된다고 밝혔다. ‘헤일로: 마스터 치프 컬렉션’은 ‘헤일로 2’, ‘헤일로 3’, ‘헤일로: 전쟁의 서막 애니버서리’, ‘헤일로 4’를 묶은 합본 패키지로 2014년에 Xbox One으로 발매됐다.
PC 버전은 MS 스토어와 스팀에 출시된다. 아울러 343인더스트리는 스플래쉬대미지, 러피안 등 스튜디오와 협력해 ‘헤일로: 마스터 치프 컬렉션’에 포함된 게임을 PC에 제공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패키지에 추가되는 게임도 공개됐다. 번지가 만든 마지막 ‘헤일로’로 유명한 ‘헤일로: 리치’가 ‘마스터 치프 컬렉션’에 추가되는 것이다. MS 스토어, 스팀에 출시되는 PC 버전은 물론 Xbox One 버전에서도 ‘헤일로: 리치’를 즐길 수 있다.
Xbox One과 PC에 ‘헤일로: 리치’를 제공하는 방식은 다르다. 우선 Xbox One에서는 ‘마스터 치프 컬렉션’을 가지고 있다면 멀티플레이는 무료로 즐길 수 있지만, ‘헤일로: 리치’의 캠페인과 파이어 파이트(생존 모드)는 따로 구매해야 한다. 다만, Xbox 게임 구독 서비스 ‘Xbox 게임 패스’ 이용자는 추가 결제 없이 모든 ‘헤일로: 리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이어서 PC 버전에서는 ‘헤일로: 리치’가 가장 먼저 출시된다. PC 버전의 경우 합본 패키지에 포함된 모든 게임이 동시에 열리는 것이 아니라 순차적으로 개방된다. 이 중 가장 먼저 나오는 게임이 ‘헤일로: 리치’인 것이다. 다른 타이틀은 이후에 추가되며, 원하는 타이틀을 개별적으로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