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 말고도 많다, e스포츠 관련 직업 한눈에 살펴보자
2019.04.19 14:28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한화생명이 4월 19일부터 5월 1일까지 e스포츠 업계 종사자를 꿈꾸는 대학생 및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한 '한화생명 잡(JOB)학다식-e스포츠편' 참가자를 모집한다.
5월 10일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강남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e스포츠에 대한 직업 정보, 업무 환경, 전망 등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장에서는 e스포츠 업계 현황을 비롯해 프로 리그 등 e스포츠 산업에 대한 주제로 한 특강이 진행된다. 1세대 프로게이머이자 국제e스포츠연맹(IeSF)에서 활동한 '더매치랩' 변성철 대표를 비롯해 한화생명e스포츠 강현종 감독이 연사로 참여한다.
e스포츠 업계 실무자와의 멘토링 시간도 마련된다. 현직 스포TV 게임즈 PD, 작가 등이 참석하여 방송, 언론과 관련된 직업을 꿈꾸는 참가자들에게 멘토링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한화생명e스포츠 사무국 내 직무별 실무자들과 한국e스포츠협회 KeSPA 실무자가 참가자들에게 현장의 생생한 소리를 전달한다.
3부에는 현재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에서 활동하고 있는 한화생명e스포츠 프로게임단 선수단 팬사인회, 포토타임 등이 열린다.
'잡(JOB)학다식-e스포츠편' 참가는 4월 19일부터 5월 1일까지 한화생명e스포츠 공식 페이스북(바로가기)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화생명은 추첨을 통해 50명을 뽑아 (동반 1인 포함 총 100명 초청), 개별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황승준 한화생명 CPC전략실장은 "최근 e스포츠의 인기가 증가함에 따라 관련 직무에 대한 관심도 함께 증가했지만 상대적으로 이에 대한 정보가 희소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관련 직무를 꿈꾸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 또한 앞으로도 한화생명은 JOB학다식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 준비생들에게 다양한 직업정보와 심층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