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리티 레이싱, 아세토 코르사 신작 '콤페티치오네’ 출시
2019.05.30 16:42 게임메카 안민균 기자
505게임즈는 29일,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레이싱 게임 신작 ‘아세토 코르사 콤페티치오네’를 스팀 통해 정식 출시했다. 작년 9월 13일 앞서 해보기 형태로 상점에 이름을 올린 이후 약 8개월 만이다.
‘아세토 코르사 콤페티치오네’는 블랑팡 GT 공식 레이싱 게임 '아세토 코르사' 시리즈 최신작으로, 언리얼 엔진 4로 개발돼 현실적인 그래픽과 물리 현상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비바람이 몰아쳐 시야를 가리고 차량 접지력이 떨어진다거나, 야간에 한정된 시야만으로 주행해야 하는 등 단순히 속도 경쟁만 펼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전략 요소를 고려해야 하는 현실적인 카레이싱을 추구해 몰입도를 높였다.
게임은 싱글플레이는 물론 멀티플레이도 지원돼 플레이어끼리 온라인 대전을 펼칠 수 있다. 매치매이킹을 통해 자신의 실력에 맞는 상대와 경쟁을 즐길 수 있으며, 랭킹 시스템을 통해 순위 보상을 받으며 명성을 떨칠 수 있다.
레이싱 게임을 즐길 때 보다 플레이에 몰입하기 위해 사용되는 특수 컨트롤러, 레이싱 휠도 지원한다. 로지텍, 트러스트마스터 등 PC에 연결이 가능한 레이싱 휠을 소유한 플레이어는 실제 차를 몰고 레이싱 대회에 출전한 것 같은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아세토 코르사 콤페티치오네’는 스팀 상점에서 4만 6,000원에 판매 중이며, 한국어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