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일로·기어즈 신작 포함, Xbox 게임 패스 PC 버전 오픈
2019.06.10 01:55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MS가 E3 2019 컨퍼런스를 앞두고 게이머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소식을 전했다. 다양한 Xbox 게임 중 원하는 것을 골라 즐기는 구독 서비스 ‘Xbox 게임 패스’를 PC 버전을 오픈한 것이다. 특히 PC용 게임 패스에도 ‘헤일로 인피니트’, ‘기어즈 5’와 같은 MS 대표작이 포함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MS는 6월 9일 자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Xbox 게임 패스 PC 버전 판매를 시작했다. 게임 패스 PC 버전에는 100종 이상의 게임이 포함되며 월 이용료는 9.99달러다.
여기에 출시 기준으로 제공되는 게임도 100종 이상이다. ‘씨 오브 시브즈’, ‘스테이트 오브 디케이 2’, ‘포르자 호라이즌 4’ 등 Xbox One을 통해 제공하던 대표작과 함께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 ‘풋볼 매니저 2019’, ‘헬블레이드’, ‘할로우 나이트’, ‘메트로: 엑소더스’, ‘라이즈 오브 더 툼레이더’, ‘쉔무 1&2’, ‘슬레이 더 스파이어’, ‘슈퍼핫’, ‘보이드 바스타드’, ‘위 해피 퓨’, ‘워자드 오브 레전드’ 등 다양한 타이틀이 포함되어 있다.
향후에 제공될 게임 중에도 기대작이 포함되어 있다. 특히 MS 대표 신작 ‘기어즈 5’와 ‘헤일로 인피니트’, PC 출시가 확정된 ‘헤일로: 마스터 치프 콜렉션’도 빠짐 없이 PC 버전 Xbox 게임 패스 제공 타이틀 목록에 자리하고 있다.
이와 함께 MS는 Xbox 라이브 골드와 Xbox One 게임 패스, PC 버전 게임 패스까지 3가지를 묶은 ‘게임 패스 얼티밋’을 모든 사용자에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기존에 소수 테스터에만 개방됐으나 이제는 모든 게이머가 사용할 수 있다.
‘게임 패스 얼티밋’ 월 이용료는 15달러(한화로 약 1만 7,700원)이며, 첫 달에는 1달러에 이를 이용할 수 있다. 1,000원 남짓한 가격에 세 가지 서비스를 한 달 간 체험해볼 수 있는 것이다. 아울러 PC 버전 게임 패스도 1달러에 판매 중이다. E3를 앞두고 Xbox 구독 상품에 대한 대형 소식을 터트린 MS가 프레스 컨퍼런스에서는 과연 어떠한 정보를 공개할지 기대되는 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