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스토어, 20일부터 '와치독' 무료 배포한다
2020.03.13 16:57 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에픽게임즈 스토어가 3월 마지막주 무료게임으로 와치독을 선정했다. 올해 하반기에 나올 와치독: 리전을 기다리며 시리즈 첫 작품을 복습해보자.
에픽게임즈는 자사가 운영하는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오는 20일부터 27일까지 유비소프트의 오픈월드 액션게임 와치독을 무료로 배포한다. 아울러 스팀서 큰 인기를 끌었던 1인칭 어드벤처 게임 ‘스탠리 패러블’도 동시에 제공한다.
시리즈 첫 게임인 와치독은 지난 2014년 PC와 콘솔로 출시됐다. ctOS라는 시스템이 시민의 삶을 통제하는 가까운 미래의 미국 시카고를 무대로, 주인공인 해커 에이든 피어스의 자경 활동을 다룬다. 기존 오픈월드 액션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해킹’이란 요소로 큰 관심을 받으며 출시 직후 한달 만에 판매량 800만장을 달성했다.
스탠리 패러블은 지난 2013년 스팀에 정식 출시됐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주인공 스탠리가 돼 사무실을 밖으로 탈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전투 요소는 없이 깊이 있는 스토리만으로 각종 매체와 일반 게이머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리뷰 집계 사이트 메타크리틱 평점은 88점이며, 스팀 유저 평가는 3만 1,723개 중 91%가 긍정적이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주간 무료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에픽게임즈 스토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