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스튜디오, 성남시 저소득 청소년에게 스마트기기 지원
2020.11.25 16:28 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하 희망스튜디오)와 선데이토즈는 성남시청소년재단에 온라인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스마트 기기를 지원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성남시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이 대상이며, 선데이토즈가 애니팡4 유저 대상으로 실시한 기부 캠페인으로 모은 후원금을 활용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애니팡4 유저들이 게임 내에서 하트를 사용하거나 기부하는 개수에 따라, 선데이토즈가 희망스튜디오에 기부하는 형태로 진행 되었으며 총 3,000만 원이 모금됐다.
희망스튜디오와 선데이토즈는 성남시청소년재단에 태블릿 PC 50대를 지원한다. 이 태블릿 PC는 수정청소년수련관, 중원청소년수련관, 양지동청소년문화의집, 은행동청소년문화의집 등 성남시청소년재단 관할 시설 8곳에 전달되어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의 온라인 학습 지원에 활용된다.
희망스튜디오와 선데이토즈는 24일 오후 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을 방문해 태블릿 PC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스마일게이트 양동기 대외담당 사장, 선데이토즈 애니팡4 이현우 PD, 성남시청소년재단 진미석 대표 등이 참석했다.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실장은 “이번 기부는 기업 재단, 지자체, 지역 청소년 전문기관 등이 협력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성장 환경을 선제적으로 구축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 되었으며, 이를 통해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의 온라인 학습 사각지대 문제가 해소되기를 희망한다”라며, “앞으로도 희망스튜디오는 미래세대인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서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