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에 제격? 맥주박스와 합체한 콘솔 게임기 공개
2020.11.27 12:20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게임과 맥주와 캠핑을 좋아한다면 지름신이 내려올만한 게임기가 공개됐다. 맥주 쿨러에, 컨트롤러와 빔 프로젝트까지 갖춘 맥주박스 모양 콘솔 게임기다.
미국 맥주 브랜드, 버드 라이트는 지난 17일 자체 콘솔 게임기 ‘버드 라이트 BL6’을 공개했다. 일단 겉모습은 마트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맥주 6캔들이 패키지 포장박스처럼 생겼다. 그러나 내부를 뜯어보면 맥주박스가 아닌 게임기다. 이 박스만 있으면 별도로 게임을 구매하거나, 다른 기기가 없이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BL6에는 720 해상도로 벽이나 텐트 등에 게임 화면을 비춰주는 빔 프로젝터가 탑재된다 여기에 기기에 전용 컨트롤러 2대와 컨트롤러를 보관할 수 있는 전용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맥주를 차갑게 할 쿨러가 장착된 캔 홀더 2개가 있다. 기기는 충전식으로, 최대 2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게임도 내장되어 있어 타이틀을 따로 마련할 필요도 없다. 포함된 게임은 철권 7, 소울칼리버 6와 같은 대전액션게임에, 야구 게임 R.B.I. 베이스볼 20, 횡스크롤 액션 게임 브로포스도 포함된다. 콘솔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독점작도 갖췄다. 손전등 하나만 들고 어둠을 헤치며 길을 찾는 과정을 다룬 플래시라이트 프리즈 태그와 에어 탁구 게임 식스 퍽이다.
아쉽게도 이 게임기는 시판되는 제품은 아니다. 온라인 경매를 통해 판매되는 한정판이며, 지난 20일 5만 달러(한화로 약 5,523만 원)에 낙찰됐다. 판매 수익금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식당 종사자를 지원하기 위해 미국 레스토랑협회교육재단(National Restaurant Association Education Foundation)에 기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