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운에 휩싸이는 테다스, 드래곤 에이지 신작 티저 공개
2020.12.11 15:17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바이오웨어 팬들에게 거의 마지막 희망으로 손꼽히고 있는 ‘드래곤 에이지’ 신작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을 통해 이번 타이틀도 기존 시리즈 배경이었던 테다스 대륙에서 펼쳐지는 주인공의 여정을 담는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바이오웨어는 11일 진행된 더 게임 어워드 2020을 통해 드래곤 에이지 신작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1분 분량의 영상을 통해 다시 전운에 휩싸이는 테다스 대륙과 주인공과 함께 힘을 합쳐 적대세력에 맞서는 여러 진영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테다스는 드리곤 에이지 시리즈 주요 무대로 등장해왔으며 고유한 중세 판타지 세계관이 확립되어 있다. 이번 작에서 주인공은 테다스를 위협하는 사악한 세력을 물리치기 위한 여정에 나서며, 그 과정에서 대륙에 있는 여러 진영과 힘을 합칠 수 있다.
아울러 드래곤 에이지 차기작은 여러 인물이 얽히는 스토리에 중점을 둔 게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바이오웨어를 퇴사한 드래곤 에이지 마크 다라 전 총괄 프로듀서는 “바이오웨어는 항상 캐릭터를 통해 감성적인 이야기를 전달해왔다”라며 “드래곤 에이지 차기작은 우리가 이러한 게임에 계속 집중한다는 점을 보여줄 것이라 확신한다”라고 밝힌 바 있다.
드래곤 에이지는 정통 RPG와 오픈월드를 잘 결합한 게임성으로 호평을 얻은 시리즈다. 2009년에 발매된 1편 드래곤 에이지 오리진이 크게 성공했고, 2011년에 나온 2편은 혹평을 면치 못했으나 2014년에 등장한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으로 명성을 회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