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오디션 러시아 진출, 한빛소프트가 직접 서비스한다
2020.12.22 11:04 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한빛소프트는 22일, 자사 대표 모바일 리듬게임 클럽오디션을 러시아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클럽오디션 러시아 서비스는 한빛소프트가 직접 운영한다. 현지 게임명은 'Audition M'으로, 러시아에서 서비스했던 PC 온라인게임 오디션을 계승하면서 이를 기억하는 현지 유저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려는 의미를 담았다.
이로써 클럽오디션은 인도네시아, 태국, 대만,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미얀마, 베트남에 이어 러시아까지 총 9개 해외 지역 유저들과 만나게 됐다. 앞으로 보다 더 많은 지역 진출을 검토하고 있다.
클럽오디션은 PC 온라인게임 오디션 기반 첫 모바일게임이다. 국내에서는 현재 3년째 서비스를 이어오고 있으며, 해외에서도 상당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오디션 오리지널 음원과 현지 인기 음원, 다양한 패션 아이템, 팸 중심 커뮤니티 기능 등 원작 시스템을 고스란히 담은 것이 특징이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음악과 춤은 언어에 상관없이 감동을 주는 강력한 수단이고, 클럽오디션은 이를 가장 잘 담아낸 모바일 게임이라고 생각한다"며, "글로벌 7억 명이 넘는 누적 유저를 확보한 PC 오디션처럼 클럽오디션이 다양한 국가 유저들로부터 사랑받는 게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