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절박한 연애시뮬 ‘모태솔로’가 스팀에 나왔다
2020.12.30 16:31 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제목 그대로 모태솔로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인터랙티브 무비 장르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 '모태솔로'가 30일 스팀 앞서 해보기를 시작했다.
국내 인디게임 개발사 인디카바 인터랙티브가 개발한 ‘모태솔로’는 태어나서 연애를 한 번도 해보지 못한 29세 청년의 소개팅을 소재로 한다. 넷플릭스 '블랙미러: 밴더스내치', '당신과 자연의 대결'처럼 실제 배우들이 출연해 열연하는 인터랙티브 무비로, 플레이어 선택에 따라 이야기 전개가 달라진다는 점이 특징이다.
주인공 강기모는 남중, 남고, 공대, 군대를 거쳐 IT 기업에 다니는 모태솔로 남성이다. 강기모는 친구들의 놀림에서 해방되기 위해 비장한 마음가짐을 가진 채 소개팅을 하게 된다. 그러나 그는 웃기지 않는 유머와 이해하기 어려운 행동을 하며 상대방인 김유미를 당황하게 하고, 소개팅은 점점 파국으로 치닫는다.
플레이어는 강기모가 무사히 소개팅을 끝내고 생애 첫 연애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모든 대사 및 행동 선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이에 대한 힌트는 주변 환경 및 사물과 상호작용, 미니게임을 등을 풀어가며 얻을 수 있다.
모태솔로는 본래 12월 25일 크리스마스에 앞서 해보기를 시작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스팀 검수가 늦어짐에 따라 5일 늦게 출시됐다.
모태솔로는 내년 1월 6일까지 10% 할인된 가격 2만 3,4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한국어 자막, 음성,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