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든어택에 맵 제작 가능한 클랜아지트가 열린다
2021.01.14 13:46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넥슨은 14일 온라인 FPS 서든어택 겨울 캠페인 2021 시즌1: 부트캠프 제2탄을 진행한다.
우선 클랜아지트를 추가했다. 클랜원끼리 활용할 수 있는 아지트로, 각종 블록을 사용해 맵을 만들거나 저장할 수 있고 맵에서 간단한 전투도 가능하다. 부트캠프 종료 때까지 C등급 클랜마스터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열혈클랜원 이상 직위를 가진 클랜원은 친구를 초대할 수 있다.
또한 클랜원이 모은 포인트로 브론즈부터 VIP까지 5단계로 등급을 높일 수 있으며, 등급이 높아질수록 사용할 수 있는 블록, 아지트 사용권한이 넓어지고 아지트 캐릭터, 무기 세트도 제공한다.
1월 28일까지 클랜아지트 활성화, 플레이 등 특정 퀘스트를 완수하면 최대 40만 통합 경험치와 클랜 스카우터(30일), 클랜마크효과(1개), 부트캠프 훈장(30개) 등을 지급한다.
모든 퀘스트 완료 시 20만 통합 경험치와 최근 클랜전 초기화, 부트캠프 훈장(20개)을 추가로 준다. 부트캠프 훈장은 아이패드, 에어팟 프로, 게이밍 의자, 부트캠프 보급키트 당첨 응모나 1,000 SP, 영구제 밀봉 교환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클랜 근황과 전투 기록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도록 클랜홈 시스템을 개편하고, 클랜 전용 커뮤니티를 연다. 클랜원 5명이 클랜전 또는 영토전을 플레이해 출석 체크하면 하루 1회씩, 총 10회까지 보상을 제공한다.
이 밖에 마이건 무기 종류만 획득할 수 있는 마이건 마트를 1월 28일까지 운영한다. 마트에서는 신규 무기를 최소 1일부터 최대 영구제까지 획득할 수 있다.
넥슨지티 선승진 실장은 "클랜아지트는 서든어택의 대표 커뮤니티인 클랜 고유 기능을 보다 강화시킨 콘텐츠"라며 "클랜원들끼리 편하게 모여 대화를 나누거나 직접 설계한 공간에서 전략적인 전투 연습을 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서든어택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