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판7 리메이크, 3월 PS 플러스 무료 게임으로 등장
2021.02.28 12:48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PS 플러스 가입자에게 제공되는 3월 무료 게임으로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가 나온다.
SIE는 26일,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를 포함한 3월 무료게임 목록을 공개했다. 무료게임은 총 4개로, 낵 2, 마키트, 파포인트 등이 포함돼 있다. 낵 2는 2017년 출시된 플랫포머 액션 게임으로, 조그마한 주인공이 작은 몸집을 이용해 퍼즐을 풀거나 거대하게 변신해 가며 적과 싸운다. 마키트는 퍼즐 게임으로, 이번에는 PS5 버전만 무료로 제공된다. 파 포인트는 PS VR용 슈팅 게임으로, 싱글과 멀티 협력 플레이를 지원한다.
그러나 역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다. 작년 초 출시된 이 작품은 23년 전 출시된 원작의 경험을 최대한 살리되, 그래픽과 편의성을 현세대에 맞게 끌어올린 작품이다. 분량 문제로 원작을 상하로 나누어 출시했으며, 이번 작품에서는 클라우드 일행이 미드가르를 탈출할 때까지의 내용을 다룬다.
특히, 최근에는 PS5 버전 무료 업그레이드 소식과 함께 분량 문제로 미처 등장하지 못했던 닌자 캐릭터 '유피 키사라기'를 다룬 오리지널 스토리 DLC를 발표해 다시 한 번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다만 이번 무료 플레이는 PS4 버전 한정이며, 향후 PS5 업그레이드를 지원하지 않는다.
파이널 판타지 7 리메이크를 포함한 PS 플러스 3월 무료게임은 오는 3월 2일부터 4월 5일까지만 다운로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