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스스톤 새 확장팩 '불모의 땅' 31일 정식 출시
2021.03.17 18:42 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하스스톤의 최신 확장팩, 불모의 땅이 오는 31일 출시된다. 이를 반기는 플레이어들을 위해 정보와 재미로 꽉 채워진 맞춤 영상 콘텐츠도 풍성하게 찾아온다.
우선, 불모의 땅 내 태양에 그을린 평원을 가로지르는 위험한 여행에서 이정표 역할을 할 세부 카드 정보가 오늘부터 23일까지 다양한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사전 공개된다. 우리 나라 인기 하스스톤 스트리머 플러리와 철면수심도 카드 공개에 참여, 플러리는 3월 18일 오후 6시, 철면수심은 3월 22일 오후 6시에 각자의 유튜브 및 트위치 채널을 통해 신규 카드를 최초 공개한다.
카드 사전 공개 일정의 마지막 날인 3월 23일 오전 2시 하스스톤 공식 트위치 채널 및 유튜브 채널에서는 최종 카드 공개 방송이 진행된다. 전세계 유명 스트리머들이 함께 하는 카드 평가 방송이 이어지는 가운데, 같은 날 3월 23일 오후 6시부터는 기무기훈, 따효니, 레니아워, 크라니쉬 (이하 가나다 순) 등 인기 스트리머 네 명이 등장해 새 카드들을 견주어 보는 ‘돌정상회담’이, 그리고 다음 날인 3월 24일 오후 6시부터는 기무기훈, 레니아워 등 14명의 스트리머들이 직접 새 카드를 들고 첫 대결을 펼치는 사전 체험 방송이 하스스톤 공식 트위치 및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다.
플레이어가 구매한 불모의 땅 카드 팩을 정식 출시 전 각자의 집 혹은 편한 장소에서 미리 열어보고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비공개 개인 와글와글 하스스톤도 찾아온다. 와글와글 하스스톤은 불모의 땅 확장팩 출시 전 주말인 3월 27일 오전 2시부터 30일 오전 2시까지 등록, 진행할 수 있으며 참여 시 새 카드를 열어보는 것과 더불어 이를 사용한 와글와글 난투도 즐길 수 있다. 비공개 개인 사전 체험 와글와글 하스스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불모의 땅은 하스스톤의 새 정규력 그리핀의 해의 시작을 알리는 첫 확장팩으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속 인기 지역 불모의 땅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은 135장의 신규 카드와 함께 신규 키워드 광폭 및 전설 용병 하수인 등 새로운 요소들을 선보인다. 불모의 땅 대형 묶음 상품은 3월 31일 출시 이전까지 80,000 배틀코인(PC 기준)에 예약 구매 가능하다. 여기에는 황금 카드만 들어 있는 황금 카드 팩 5개가 포함된 불모의 땅 카드 팩 85개, 무작위 황금 전설 카드 2장, 하뮬 룬토템 카드 뒷면과 영웅, 그리고 다음 확장팩까지 유지되는 하스스톤 전장 보너스가 포함된다. 불모의 땅 예약 구매 묶음 상품은 50,000 배틀코인(PC 기준)에 예약 구매 가능하며, 불모의 땅 카드 팩 60개, 무작위 전설 카드 2장, 하뮬 룬토템 카드 뒷면이 포함된다. 불모의 땅 확장팩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블로그 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