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존 게임 '더 포레스트', 스팀 PC방에서 할 수 있다
2021.03.18 17:43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플레이위드는 18일 스팀 PC 카페 신규 게임 4종을 발표했다. 이번에 추가된 게암은 더 포레스트, 포탈 1편과 2편, 트라인 4다.
더 포레스트는 생존 게임으로, 비행 중 섬에 추락한 주인이 아들을 찾아나서는 여정을 다룬다. 주변을 수색해 생존물품을 찾고, 각종 도구를 만들어 식인종과 괴물을 상대해야 한다. 싱글과 멀티를 모두 지원한다.
이어서 포탈은 밸브가 직접 개발한 퍼즐 게임으로, 포탈을 만드는 포탈 건을 활용해 퍼즐을 풀며 스토리를 진행해나간다. 스팀 PC 카페를 통해 포탈 1편과 2편을 모두 플레이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트라인 4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각기 다른 능력을 지닌 캐릭터 3종을 활용해 각종 퀘스트를 해결해나간다. 각 캐릭터는 퍼즐, 전투, 이동에 특화되어 있다. 트라인 4는 한국어를 지원한다.
스팀 PC 카페는 스팀 게임을 별도로 구매하지 않아도 PC방에서 즐길 수 있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현재 전국 200여개 PC방에서 시범 서비스 중이다.
플레이위드 PC방 정재대 팀장은 "금일 추가되는 라인업을 통해 총 16종의 독특하고 다양한 게임을 스팀 PC 카페에서 즐길 수 있게 되었으며, 다음 주 중 추가 라인업 공개와 함께 앞으로의 일정을 공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스팀 PC 카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