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2, 8일부터 본선 생중계
2021.04.08 18:10 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아프리카TV는 4월 8일부터 5월 2일까지 매일 오후 4시 30분에 FPS ‘발로란트’로 펼쳐지는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스테이지2’ 본선을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스테이지2’는 5월 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서 열리는 글로벌 마스터스 출전권이 달려 있는 중요한 대회다. 지난 4월 3일과 4일 이틀간 진행 된 ‘챌린저스 코리아-스테이지2’ 32강 예선전을 통해 최종적으로 16개팀이 본선 진출을 확정 지었다. 지역 마스터스에서 우승을 차지한 비전스트라이커즈를 포함해 누턴게이밍, 담원 기아, 티엔엘이스포츠 등 지역 마스터스와 스테이지1에서 좋은 활약을 보인 팀들이 큰 이변 없이 본선에 합류했다.
본선 진출 팀들은 추첨을 통해 4개팀씩 4개조로 나뉘었으며, 두 번 경기에서 지면 탈락하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을 통해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8개팀을 가리게 된다. 플레이오프는 4월 29일(목)부터 8강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되며, 8강, 준결승전, 결승전을 통해 글로벌 마스터스로 진출할 최후의 한 팀을 가리게 된다.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스테이지 2’의 총 상금은 6,000만원으로 MVP에는 별도 500만원이 부여된다. 우승팀에게는 상금 2,000만원과 글로벌 마스터스 진출권이 부여된다.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나머지 7개팀에게는 성적에 따라 서킷 포인트가 부여돼 연말에 진행되는 챔피언스 진출권 획득에 한걸음 앞서가게 된다.
이번 대회는 서울 잠실 롯데월드에 위치한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오프라인 경기로 진행되며 아프리카TV를 비롯해 네이버, 유튜브, 트위치에서 한국 및 글로벌 중계를 시청할 수 있다.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