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세븐 글로벌 e스포츠 축제 '에픽 페스티벌' 페이지 오픈
2021.04.23 14:29 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23일, 에픽세븐 글로벌 e스포츠 축제 '에픽 페스티벌 2021' 이벤트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오는 25일, 페스티벌의 메인 행사 '에픽세븐 월드아레나 챔피언십(이하 E7WC)' 본선 1일차 경기를 생중계 한다고 밝혔다.
E7WC는 에픽세븐 실시간 PvP 콘텐츠 ‘월드 아레나’의 최강자를 가리는 페스티벌 메인 행사다. 한국, 아시아, 유럽, 글로벌 4개 권역에서 치열한 예선을 뚫고 올라온 16명의 선수들이 4월 25일과 5월 9일 양일에 걸쳐 본선 경기를 펼친다. 본선을 통과한 8명의 선수들은 5월 30일 대망의 파이널에서 마지막 진검 승부를 펼친다. 총 상금은 5만 달러(한화 약 5,600만 원) 규모이며, 우승자에게는 3만 달러(한화 약 3,300만 원) 우승 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E7WC외에도 전세계 에픽세븐 팬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에픽 페스티벌 2021’을 채운다. 먼저 전세계 이용자들과 함께하는 실시간 퀴즈쇼 ‘에픽 라이브’로, 에픽세븐 관련 퀴즈 10개를 모두 맞춘 이용자들이 7만 7,777개의 하늘석을 나누어 받게 된다. E7WC 경기 승패를 예상해보는 승부 예측 이벤트도 진행되며, 참여만 해도 4~5성 영웅 소환권을 받을 수 있고 예측 결과에 따라 추가적인 보상도 수령 가능하다.
E7WC를 포함한 페스티벌의 모든 프로그램은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치러진다. 본선과 파이널 전 경기는 유튜브와 트위치 등 에픽세븐 공식 채널을 통해 생방송 된다. 특히, 글로벌 이용자들을 위해 ‘한국어’, ‘영어’, ‘중국어(번체)’ 3개 국어의 중계를 지원하며 방송 시간 또한 북미 기준 토요일 저녁, 아시아에서는 일요일 낮에 시청할 수 있도록 편성했다. 생방송을 시청하는 이용자들을 위한 돌발 선물 증정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대회 시청 안내와 각종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참여 정보를 담은 ‘에픽 페스티벌 2021’ 공식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무료로 제공되는 ‘페스티벌 티켓’을 발급받고 E7WC 굿즈, 영웅 루나 피규어 등 각종 상품에 자동 응모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가 열린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이상훈 실장은 “글로벌 e스포츠 대회를 중심으로 모든 에픽세븐 팬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하나의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특히, ‘에픽 라이브’는 국산 모바일 게임 최초로 시도하는 실시간 퀴즈쇼인만큼 꼭 한번 즐겨 주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에픽 페스티벌 2021 공식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