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게임즈 신작 RPG '백야극광', 17일 정식 출시
2021.06.09 17:58 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텐센트게임즈는 9일, 투어독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RPG '백야극광'의 출시일을 확정하고 이를 기념해 메인 총괄 아트디렉터의 인터뷰를 공식 카페를 통하여 공개했다.
이번 인터뷰에서는 투어독스튜디오의 메인 총괄 아트디렉터가 작업에 참여하게 된 계기와 함께 게임의 매력 포인트, 개발 이야기 등 유저들이 궁금해할 만한 요소들을 모두 담아냈다. 메인 총괄 아트디렉터는 ‘백야극광’의 가장 큰 매력으로 뚜렷한 개성을 가진 6개 진영을 꼽았으며, 차례대로 ‘일루미나 연방’, ‘움브라톤’, ‘북방’, ‘레디젤 렌치’, ‘진리의 결사’, ‘백야성’ 등에 대해 소개했다.
디자인 과정 관련 질문에는 진영을 디자인하는 것은 프랑스 식사를 하는 것처럼 요리의 위치, 서빙의 순서와 리듬, 서로 간의 궁합 등을 고려해야 한다고 전하며 캐릭터들에게 세계 무대를 제공하고 싶다는 소망을 드러냈다. 또한 타일식 맵 플레이를 위해서 레드, 옐로우, 블루, 그린의 반복적인 배열 격자를 설계했다며 거대한 모니터와 확대된 도트가 등장하는 잊지 못할 꿈에 대해서도 공개했다.
현재 사전예약자 100만 명을 돌파한 ‘백야극광’은 4가지 색상의 타일과 전략이 결합된 모바일 게임으로, 오는 17일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아울러 정식 출시 전까지 사전예약에 참여한 모두에게 ‘나이티움’, ‘스타 마크’, ‘기념 아바타 익명의 선물 주머니’, ‘익명의 선물 패키지’, ‘기념 가구 루맘버’ 등을 선물할 계획이다.
게임과 디렉터 인터뷰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