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리 느낌 물씬, 대만 어드벤처 신작에 시선집중
2021.06.14 17:00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지브리 애니메이션 느낌이 물씬 나는 해외 어드벤처 신작이 E3 기간에 맞춰 새로운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게임은 작품을 완성하며 추억을 더듬어나가는 화가의 이야기를 다룬다.
대만 인디게임 개발사 실버 라이닝 스튜디오(Silver Lining Studio)는 자사 어드벤처 신작 ‘비하인드 더 프레임: 가장 아름다운 경치(이하 비하인드 더 프레임)’를 공개했다. 첫 트레일러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부분은 지브리 애니메이션이 떠오르는 그래픽 스타일이다.
캐릭터 디자인은 물론 주인공이 그림을 그리는 작업공간, 식사를 준비 중인 부엌 등에서 애니메이션 느낌이 물씬 난다. 게임에 대해 제작진은 ‘미야자키 및 스튜디오 지브리의 비주얼에서 영감을 받아 수작업으로 작업한 게임 속 세계를 탐험한다’라고 언급했다.
스토리 역시 감성적인 그래픽과 궤를 같이 한다. 주인공은 화가이며 갤러리에 출품할 작품을 완성하는 중이다. 출품작에 넣을 적당한 색을 찾기 위한 여정에 나서며 플레이어는 주인공이 걸작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아울러 여러 그림을 스케치하고, 색칠하고, 다듬는 과정에서 옛 추억을 떠올릴 수 있다.
비하인드 더 프레임은 스팀을 통해 출시되며 한국어 자막을 지원한다. 발매 일정 및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발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