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 오브 클랜에 로켓 비행선과 드래곤 라이더 등장
2021.06.21 10:45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슈퍼셀은 클래시 오브 클랜 여름 업데이트로 신규 유닛과 스킨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유닛 2종이 추가된다. 슈퍼 유닛인 로켓 비행선은 적 진영에 배치되는 순간 불꽃놀이처럼 부스터 로켓이 점화되며, 빠른 속도로 목표물을 향해 날아가 공격한다. 함께 추가된 드래곤 라이더는 멀리 떨어진 목표물에게 강력한 파괴를 선사하기 위해 만들어진 유닛으로, 우선 공격 대상은 방어 시설이며 마을회관 13 레벨에서 훈련소를 15 레벨로 업그레이드 할 때 활성화 된다.
슈퍼셀 유저가 직접 참여한 디자인이 스킨과 배경도 출시됐다. 슈퍼셀 IP 콘텐츠를 만들어 공유하고, 투표를 통해 게임에 자신의 아이디어를 반영할 수 있는 플랫폼인 ‘슈퍼셀 메이크(Supercell Make)’에서 선정된 야만 킹 영웅 스킨과 인페르노 전쟁 기지 배경도 이번 업데이트에서 적용된다.
또한, 게임 플레이 부분에서 많은 개선이 이뤄졌다. ‘군대 공유’ 기능은 유저가 저장해둔 유닛 구성 뿐 아니라 이전에 사용했던 유닛 구성도 클랜 채팅에 공유 가능하며 전쟁 배치 링크처럼 게임 밖에서도 공유할 수 있다. ‘마을 회전’은 배치 편집 모드에서 유저의 배치를 90도 회전할 수 있는 기능이며, 유저의 선호도에 따라 배치 바 사이즈를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는 ‘배치 바 사이즈 변경’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이외에도 신규 레벨의 방어 건물 및 함정, 유닛을 제공한다. 방어 건물의 경우 아처 타워, 마법사 타워, 대공포가 업그레이드 됐으며, 함정 부분에선 신규 레벨의 대형 폭탄 및 대공 폭탄을 추가했다. 또한, 드래곤과 해골 비행선, 일렉트로 드래곤 등 새로운 레벨의 유닛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