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마지막 기대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 정식 출시
2021.06.29 09:28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2021년 상반기 마지막 기대작인 카카오게임즈의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이 29일 오전 9시 정식 출시됐다. 이 게임은 출시 하루 전부터 사전 다운로드에 들어가,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인기 게임순위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오딘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신작으로, 북유럽 신화의 방대한 세계관을 로딩 없는 심리스 오픈월드로 표현했으며, 언리얼 엔진 4와 3D 스캔, 모션 캡쳐 기술을 사용해 생동감을 한껏 살렸다. 인게임 콘텐츠 역시 캐릭터 간 유기적 역할 수행과 대규모 전쟁 등 방대하다. 지난 2일 게임 상세 내용을 소개하는 쇼케이스와 함께 사전 예약을 시작했으며, 400만 명 이상이 참여해 카카오게임즈 역대 최다 사전 예약자 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개발사인 라이온하트 김재영 대표는 지난 쇼케이스에서 게임에 대해 "진정한 성인 취향의 MMORPG"라고 소개했다. 길드원들이 합심해 보스를 잡는 길드 협동 대전, 공성전의 프리퀄 격인 발할라 대전, 북유럽 신화 속 신들과 싸우는 필드 레이드, 파티를 맺어 보스를 물리치는 인스턴스 4인 던전 등 다양한 모드를 통해 과거 PC 온라인게임 시절 사람들이 모여 즐기던 MMORPG의 감성을 살린다는 것이다.
오딘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