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 크라이 6 메인 빌런이 말합니다 "담배가 암을 치유한다"
2021.08.26 09:35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오는 10월 발매되는 파 크라이 6 스토리를 살펴볼 수 있는 신규 트레일러가 게임스컴을 통해 공개됐다. 이를 통해 게임 속 독재자로 등장하는 안톤 카스티요와 이에 맞서는 주인공 다니 로하스 간의 대결구도를 살펴볼 수 있다. 아울러 게임 속 무대인 가상의 나라 ‘야라’의 특산품인 담배가 주목된다.
유비소프트는 26일 게임스컴 201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를 통해 파 크라이 6 스토리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약 2분 30초 분량의 영상을 통해 냉혹한 독재자 얀톤 카스티요와 그에게 차기 대통령으로 엄격하게 훈련받은 아들 디에고 카스티요, 나라를 장악한 카스티요 가문에 저항하는 주인공 세력 간의 갈등을 살펴볼 수 있다.
실제로 영상을 통해 안톤의 냉정함이 부각된다. 아버지를 바라보는 아들 디에고의 눈에는 두려움이 서려 있으며, 안톤이 아직 어린 디에고에게 체포한 포로를 총으로 쏘라고 지시하거나, 사격 연습 중 살아 있는 새를 맞추라고 가르치는 장면이 있다. 파 크라이 시리즈는 대대로 특정 테마를 앞세웠는데 4편의 이중성, 5편의 광신도에 이어 6편을 관통하는 주제는 ‘독재’다.
이와 함께 지역 특산품이라 할 수 있는 ‘담배’가 조명된다. 안톤은 이 담배에 암을 치유하는 효능이 있다고 주장하며, 관련 연구를 진행 중이다. 다만 과학적으로 ‘암을 치료하는 담배’는 이치에 맞지 않으며, 영상에서는 담배밭에서 노역에 시달리는 사람들도 나온다. 다시 말해 안톤은 모종의 이유로 시민들을 속이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그 비밀을 밝혀내는 것이 핵심이 될 것으로 보인다.
파 크라이 6는 10월 7일, PS4/5, Xbox One과 Xbox 시리즈 X/S, PC(에픽게임즈 스토어, 유비소프트 커넥트)에 출시되며 한국어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