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파 신작 타임디펜더스, 日 구글플레이 인기 1위
2021.08.27 13:33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베스파는 27일, 모바일 RPG 타임디펜더스가 일본 출시와 함께 현지 구글플레이 인기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타임디펜더스는 베스파가 개발한 모바일 디펜스 RPG다. 2034년 도쿄를 배경으로, 여러 영웅이 과거, 현재, 미래를 넘나들며 세계를 지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영웅을 수집하고 특성에 맞춰 적재적소에 배치한 후 타이밍에 맞춰 스킬을 쓰며 전투에서 승리해야 한다.
정식 서비스에 앞서 진행한 사전예약에서 약 20만 명이 참여했고, 24일에 현지에 출시됐다. 이후 일본 구글플레이에서 무료 인기 게임 1위,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4위를 달성했다.
타임디펜더스 관계자는 "비공개 테스트와 사전예약 단계부터 큰 호응을 얻은 '타임디펜더스'가 일본 정식 서비스 시작과 함께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로드 순위 1위라는 성과를 보이며 흥행가도를 달리고 있다"며, "일본 뿐 아니라 국내외에서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받는 만큼 안정적인 게임 서비스와 현지 유저와 소통하는 운영을 바탕으로 더욱 성장해 나가는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전했다.
또한 27일, 일본 구글플레이가 선정하는 추천 게임에도 이름을 올렸다. 구글플레이 추천 게임은 신작 중 게임성, 유저 편의성, 리뷰, 평점 등을 기준으로 대상작을 선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타임디펜더스 일본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