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대작 사이 여전한 존재감 '레디 오어 낫'
2022.01.18 10:48 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레디 오어 낫이 기라성 같은 대작들 사이에서 스팀 판매량 순위 방어에 성공하고 있다. 위로는 콘솔 이식작이 찍어 누르고, 밑에선 출시 예정작이 치고 올라오는 가운데 3일 연속 3위를 수성하고 있는 것이다.
레디 오어 낫의 이런 호수비 배경에는 1월 내내 야금야금 진행 중인 콘텐츠 업데이트가 있다. 실제로 제작진은 새해를 맞이함과 동시에 새로운 게임 모드를 포함해 음성, 무기, 장비 등을 이달 내 업데이트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여기에 한국어 및 프랑스어, 독일어 등의 현지화 작업 소식까지 들리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몰리고 있는 것으로 추측된다.
이와 별개로 출시 예정작들이 서서히 순위를 끌어 올리고 있는 점 또한 눈에 띈다. 엘든 링이 6위에서 4위로, 다잉 라이트 2: 스테이 휴먼이 7위에서 5위로 사이좋게 두 계단 상승했다. 특히 다잉 라이트 2의 경우 출시를 2주 앞두고 신규 트레일러와 함께 각종 정보를 공개하고 있어 더더욱 이목이 쏠리고 있으며, 이 부분이 사전 판매량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런 게임들의 공세에 밀려 몬스터 헌터 라이즈 디럭스 에디션은 4위에서 8위까지 순위가 떨어졌으며, 프로젝트 좀보이드 또한 5위에서 6위로 한 계단 내려왔다.

한편, 17일 일일 최대 동시 접속자에서는 주말이 지나며 유저수가 전반적으로 감소한 가운데, 몬스터 헌터 라이즈가 7위로 높은 순위를 꾸준히 유지하는 데 성공했다. 또한 갓 오브 워는 주말 대비 접속자 수가 크게 줄어들지 않으며, 19위에서 17위로 순위를 끌어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