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명작 게임이라면, 그 캐릭터까지 수집하고 싶어지는 것이 인지상정! 게임메카는 게이머들 사이에서 화제인 신상 및 인기 피규어를 소개하는 '피규어메카'를 연재합니다. 게임 피규어가 있는 곳엔 어디든 달려가는 남자, Hawe가 전해드리는 피규어의 세계로 떠나볼까요?
안녕하세요 피규어메카입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피규어는 무려 메이드 관련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코바야시네 메이드래곤'입니다. 메이드래곤이라는 단어가 대체 뭔가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가정부를 뜻하는 '메이드'와 용 '드래곤'의 합성어입니다. 드래곤 히로인 '토르'가 코바야시의 집에 메이드로 들어와 벌이는 일상을 그린 만화죠.
매력적인 캐릭터와 스토리로 인해 큰 인기를 모은 코바야시네 메이드래곤은 코믹스 대박과 애니화로 연이어 대박을 터뜨린 인기 콘텐츠였는데요, 이 정도 인기면 게임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이번에 PS4와 스위치로 게임이 나옵니다. 다른 애니메이션 원작 게임들이 대전액션이나 RPG, 시나리오 기반 텍스트 게임이었던 데 반해 슈팅게임이라는 점이 독특하네요. 그 외에도 백야극광 같은 타 게임에도 콜라보 등장하는 등 게임에서도 메이드래곤들을 자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쯤이면 코바야시네 메이드래곤에 대해 상세히 알아볼 때도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개성넘치는 캐릭터들이 단연 일품인데요, 특히 칸나라는 귀여운 꼬마 드래곤의 인기가 상당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선수 '칸나' 김창동의 닉네임이 이 캐릭터에서 따온 것은 유명하죠. 칸나 외에도 토르, 엘마, 심지어 회사에 찌들어 건어물녀처럼 보이기까지 하는 코바야시까지 인기가 많습니다. 이런 매력적인 캐릭터들은 피규어로 어떻게 표현됐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