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오픈 2일차 로아 글로벌, 한국어 보이스 배포
2022.02.10 16:27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한국에서의 아성은 스팀에서도 꾸준히 유지되었고, 이에 화답하듯 로스트아크는 글로벌 서버에서도 소통을 멈추지 않았다. 10일, 지속적인 요청에 따라 한국어 보이스 팩 DLC를 스팀에 무료로 제공한 것. 이런 지원이 계속 되는 한 한동안 로스트아크의 인기는 줄어들 것으로 보이지 않는다. 이를 증명하듯 스팀 최고 판매 제품 1위와 3, 4, 6위에 각각 로스트 아크 후원자 팩이 분포되어 있다.
9일에 이어 10일에도 로스트아크의 동시 접속자 수는 50만 명을 넘어섰다. 스마일게이트측의 발표에 따르면 스팀에 출시된 파운더스 팩 4종의 누적 판매량은 이미 150만 장을 달성해 서구권 진출 국산 MMORPG 중 역대 최고의 흥행 성적을 기록했다. 이런 상황을 볼 때, 로스트아크의 스팀 정식 출시일인 12일(현지시간)에는 과연 어떤 신기록을 달성할 지 기대가 된다.
로스트아크에 밀려났을 뿐, 다잉 라이트 2도 예상 외로 여전히 우세를 보이고 있다. 9일 4위에 머물러 있던 순위는 다시 2위로 올라오며 출시 당시의 우려를 종식시켰다. 로스트아크 후원자 팩을 판매하지 않는 한국 지역의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에는 여전히 1위를 유지 중이다.
한편, 일 최고 동시 접속자 순위에서는 큰 변화가 보이지 않았다. 레인보우 식스 시즈와 미르 4가 두 단계씩 올라 서 17위와 18위에 자리를 잡았고, 그 자리에 있던 데스티니 2와 크루세이더 킹즈 3이 19위와 20위에 자리를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