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 서비스 D-1, 웹젠 기대작 뮤오리진3 사전 다운로드 시작
2022.02.22 16:40 게임메카 김경민 기자
웹젠이 22일, 자사 신작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3’ 출시를 하루 앞두고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했다.
뮤오리진3 정식 서비스는 23일 오전 11시부터 시작되며, 게임 접속 역시 서비스 시작 이후부터 가능하다. 이에 대해 웹젠 관계자는 ‘출시 첫날 많은 접속자가 한 번에 몰려 발생할 불편을 최소화하고, 게임 접속 시 소요 시간을 줄이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뮤오리진3는 뮤 IP 중 처음으로 ‘언리얼 엔진4’로 제작해 고화질의 그래픽을 갖춘 모바일 MMORPG다. 여기에 게임 내 곳곳을 자유롭게 비행하면서 각종 탐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비행 시스템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핵심 콘텐츠로는 전 서버 이용자가 모이는 ‘어비스 전장’을 내세웠다. 각 서버의 영지와 별도의 분쟁 구역으로 구성된 어비스 전장에서는 서버 단위로 ‘어비스 보스’, ‘어비스 공성전’ 등의 독창적인 콘텐츠와 대규모의 경쟁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길드 퀴즈’와 ‘길드 무도회’, ‘길드 보스’ 등 함께 즐길수록 더 큰 보상을 받는 길드 콘텐츠를 비롯해 캐릭터를 세밀하게 꾸미는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게임 화면을 자유롭게 볼 수 있는 ‘3D 시점’ 등으로 전작과 차별화를 꾀했다.
한편, 웹젠은 2월 23일 00시까지 ‘뮤오리진3’의 사전예약을 접수한다.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게임의 정식서비스 시작 후 사용할 수 있는 ‘이벤트 월정액(30일)’과 ’50만 마정석’ 등을 지급하고,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사전예약 시 ‘수호펫 뽑기 스크롤 10개’를 선물한다.
뮤오리진3 출시 및 게임 정보, 이벤트 등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