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뮬레이터 게임 할인, 스팀 심페스트 29일 열린다
2022.03.22 13:44 게임메카 류효훈 기자
스팀에서 각종 시뮬레이터 게임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심페스트-하비 에디션(이하 심페스트)’이 오는 29일(국내시간 기준)부터 일주일 동안 진행된다.
심페스트는 취미나 직업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시뮬레이터 게임 할인 행사다. 앞서 스팀은 JRPG를 테마로 잡고 할인 행사를 진행한 바 있는데, 이번 행사 역시 이러한 장르 할인의 일종이다. 게임 할인과 함께 체험판도 즐길 수 있으며, 구체적인 할인 품목과 할인율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이번 행사에는 할인 뿐만 아니라 시뮬레이터 게임 개발자 라이브 스트리밍도 열린다. 스트리밍은 4월 2일 오전 2시(국내시간 기준)부터 스팀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곧 출시될 예정인 맥주 제조 시뮬레이터인 ‘브루마스터’를 시작으로 ‘플랜트 주’, ‘하우스 플리퍼’, ‘파워 워시’ 등 다양한 시뮬레이터 게임 개발자가 나와 게임에 대한 심도 있는 이야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상반기에는 스팀에서 특정 테마에 부합하는 게임을 묶은 할인 판매가 주기적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테마 중 하나였던 심페스트가 끝나면 현지시간으로 5월 2일부터 9일까지 높은 난이도의 게임을 모은 ‘다이 얼 랏(Die-a-lot)’, 5월 23일부터 30일까지 운전, 비행, 항해를 묶은 ‘레이싱’, 7월 18일부터 25일까지는 생존게임 위주인 ‘서바이벌’ 세일이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이 밖에 스팀은 ‘프랑스에서 제작한 게임’ 등 지역별 세일, PAX, 게임스컴 등 외부 게임쇼와 연계된 이벤트도 계획 중이다.
스팀 심페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할인 품목이나 관심 있는 강연에 대해 알림 설정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