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행성 테라포밍 신작, 앞서 해보기 화제
2022.03.25 14:07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앞서 해보기 시작과 함께 스팀 전세계 판매 제품 상위권에 입성한 신규 타이틀이 등장했다. 25일부터 앞서 해보기로 출시된 우주기지 건설 게임 ‘플래닛 크래프터(The Planet Crafter)'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 게임은 행성 테라포밍을 소재로 한 생존 게임으로, 프랑스 인디게임 개발사 미주 게임즈(Miju Games)가 개발했다.
배경 스토리는 인류가 살기 어려운 환경을 지닌 미지의 행성에 도착한 주인공이 전초기지를 만들며 행성을 인간이 살아갈 수 있도록 바꾸는 과정을 다룬다. 행성 곳곳을 탐험하며 생존, 제작, 건설에 필요한 자원을 모으고 이를 토대로 나만의 기지를 구축해야 한다. 여기에 한국어 자막을 지원하기 때문에 국내 게이머도 언어장벽 없이 플레이할 수 있다.
플래닛 크래프터에 대한 초기 평가는 좋은 편이다. 25일 오후 1시 19분 기준 스팀 유저 평가는 리뷰 수 93개에 ‘매우 긍정적(96%)’이며, 플레이를 진행할수록 새로운 요소를 발굴해나가는 묘미가 있고 생존, 탐험, 기지건설 등 핵심 플레이를 살리는데 집중한 구성이 깔끔하다는 평을 얻고 있다.
이 외에도 25일 출시된 고스트와이어: 도쿄가 엘든 링에 이어 2위에 올랐고, 레고 스타워즈: 스카이워커 사가, 코어 키퍼, 잇 테이크 투, 레드 데드 리뎀션 2 등이 10위권을 지켰다. 지난 18일부터 스팀에서 50% 할인 중인 니어 레플리칸트(NieR Replicant ver.1.22474487139...)’도 간만에 강세를 보였다.
스팀 전세계 최고 동시접속자 순위에서는 드레드 헝거가 8만 6,399명으로 11위까지 올랐다. 드레드 헝거는 북극 항해를 소재로 한 생존 게임으로 1월 27일에 스팀에 출시된 이후 두 달 간 꾸준히 동시접속자가 증가하며 두각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