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항공모함 중심의 전략시뮬 신작 화제
2022.04.21 11:37 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병사도, 탱크도, 전투기도 아닌 항공모함을 중심으로 한 전략게임이 출시됐다.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 순위 7위에 오른 '에어크래프트 캐리어 서바이벌'이 그 주인공이다.
폴란드 게임사 크리에이티브 포지가 제작한 에어크래프트 캐리어 서바이벌은 항공모함을 운용하는 것에 초점을 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시대적 배경은 제2차 세계 대전으로, 플레이어는 항공모함 내 모든 요소들을 하나하나 관리하고 함대를 전장에 투입해야 한다. 갑판과 격납고, 정비실과 대기실, 엔진실 등 항공 모함의 내부 구조부터 작동 방식까지 완벽하게 구현돼 있으며, 장교와 수병, 비행사 정비사 등 병력을 정확한 구역에 배치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후 전략 모드를 통해 항모전단을 이끌고 실전에 투입할 수 있다. 작전은 호위 전단과 함께 진행하며, 플레이어는 지휘관이 돼 함재기를 활용해 기동과 색적 등의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적의 위치를 파악하면, 함재기를 활용한 폭격 및 공중전, 어뢰나 포망을 사용해 공격을 할 수 있는데 이 과정에서도 항공모함 내에서 벌어지는 각종 사건 사고 등을 모두 겪을 수 있다. 화재관리, 피해보수는 물론 갑판 위 함재기 이착륙 및 각종 병기 수리 등도 필요하다.
게임 설명을 보면 알겠지만 그야말로 항공모함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다. 이 부분이 많은 밀리터리 마니아들의 호평을 받고 있으며, 여기에 출시 기념 10% 할인까지 더해지면서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다.
이 밖에 특기할 만한 사항으로는 나폴레옹 시대의 대양한 전장을 구현한 1인칭 및 3인칭 슈팅게임인 ‘홀드패스트: 네이션스 앳 워’가 10위에 올랐다.
스팀 동시 접속자 순위에서는 로스트아크가 45만 명으로 안정권을 형성한 가운데, 레인보우 식스 시즈가 7만 명대를 회복하며 17위에서 14위로 순위를 다시 끌어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