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블록체인 신작 챔피언스 어센션, 토큰 순환구조 공개
2022.05.10 14:21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넷마블은 10일, 북미 자회사 잼시티의 블록체인 모바일 신작 챔피언스: 어센션(Champions: Ascension) 백서(White paper)와 공식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백서에는 챔피언 특성, 에센스(Essence), 마시나(Massina), 다이아몬드(Diamond) 등 유틸리티 토큰 순환 구조, 게임 재미를 더하기 위한 잼시티의 기술적 노하우 등을 담았다.
잼시티는 향후 점진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새로운 유틸리티 토큰을 공개할 예정이며, 이를 기반으로 모든 이용자가 즐길 수 있는 지속 가능한 블록체인 게임을 만들 계획이다.
이와 함께 새롭게 공개된 트레일러에는 챔피언스: 어센션에 등장하는 다양한 챔피언(캐릭터)이 공격, 방어 스킬과 대쉬(Dash) 등을 선보였다.
잼시티는 지난 2월 게임 내 가장 높은 어센션 등급(Ascension tier) 챔피언으로 구성된 한정판 프라임 이터널스(Prime Eternals) NFT를 선보인 바 있다. 이터널스 보유 시 게임 내에서 전용 토큰을 획득해 다른 플레이어가 이용할 수 없는 특전을 얻을 수 있다.
챔피언스: 어센션은 천 년 간 평화를 유지해온 마시나(Massina) 세계에서 펼쳐지는 RPG로, 챔피언을 훈련시키고 장비를 갖춰 전투에 참여한다. 이용자 중심으로 구성된 판타지 세계관에서 다른 플레이어와 대전을 통해 보상을 획득하고, 이를 NFT 형태로 소유할 수 있다.
한편, 잼시티는 쿠키잼(Cookie Jam),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Harry Potter: Hogwarts Mystery), 디즈니 이모지 블리츠 (Disney Emoji Blitz) 등을 개발한 미국 모바일게임사로,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미국 10대 게임 퍼블리셔로 선정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