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금요일은 검사데이, 검은사막 유저 소통 이벤트 화제
2022.05.16 10:55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매주 금요일마다 검은사막에서는 '불금'이 펼쳐진다. 바로 '검사데이'가 열리기 때문이다.
'검사데이'는 검은사막에서 금요일마다 진행되는 쌍방향 이벤트로, 지난 3월부터 2개월 넘게 매주 열리고 있다. 특정 요일마다 반복되는 이벤트이기에 기억하기 쉬운 데다, 입소문을 타고 규모까지 키워 가며 참여율이 계속 높아지고 있다.
'검사데이'는 채팅의 즐거움과 함께 다양한 인게임과 실물 경품을 제공하는 행사다. 3월 3일 첫 이벤트 당시엔 기프티콘 제공이었지만, 4월 29일에는 AMD와 협업해 그래픽카드 RX6900XT를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증정했다. 여기에 지난 5월 6일에는 '껌은사막-김은사막-감은사막-검은사각'의 뒤를 잇는 다섯 번째 검은사막 콜라보 제품인 '검은돌침대'를 제공하는 역대급 행사를 열기도 했다.
현재까지 제공된 경품 리스트를 보면, BHC 치킨 세트(300명), 스타벅스 카페라떼 2잔(500명),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500명), 기계식 키보드(50명), 투썸플레이스 케이크+커피(500명), 카모아 렌트카 이용권(100명), 롯데시네마 주말 영화관람권 2매(200명), 티몬 1만 원 적립금 쿠폰(1만 명), AMD 하드웨어 (총 18명),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2잔(300명), 장수돌침대(5명, 티셔츠 250명) 등이다. 당첨자 수가 많아 당첨 확률이 비교적 높은 데다,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협업이 이어지며 더욱 다양한 상품들이 제공되고 있다.
일반적인 경품 행사보다 응모 문턱이 낮은 점도 '검사데이'를 알리는 데 많은 역할을 했다. 이벤트가 열리는 금요일 하루간 게임 내 어떤 채팅 채널(월드, 서버, 길드, 일반 채팅, 대화 그룹 등)이든 특정 텍스트(ex: 금요일은 검사데이)를 1회만 입력해도 자동 응모되기에, 게임 접속자 대다수가 가볍게 응모했다가 당첨의 즐거움을 맛보며 재응모에 나서고 있다.
펄어비스는 '검사데이'를 보다 확장하고, 다양한 기업과의 이색 콜라보도 늘려가겠다는 계획이다. 해당 이벤트 관계자는 "검사데이는 검은사막을 즐겨주는 모험가분들에게 매주 금요일 경품을 통한 소소한 재미까지 느낄 수 있도록 기획한 이벤트“라며 “앞으로도 검은사막이 모험가분들의 일상에 재미를 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기에 검은사막 이용자들이 보다 게임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영상 콘텐츠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매달 검은사막 주요 이슈를 모아 설명해주는 ‘월간사막’을 비롯해, 굵직한 업데이트 진행 시 개발자들이 직접 출연하는 ‘코멘터리 영상’, 유저들이 직접 출연해 검은사막을 즐기며 겪은 에피소드나 게임이 갖는 의미 등을 소개하는 ‘나의 검은사막 라이프’ 영상 등을 공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