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명작 게임이라면, 그 캐릭터까지 수집하고 싶어지는 것이 인지상정! 게임메카는 게이머들 사이에서 화제인 신상 및 인기 피규어를 소개하는 '피규어메카'를 연재합니다. 게임 피규어가 있는 곳엔 어디든 달려가는 남자, Hawe가 전해드리는 피규어의 세계로 떠나볼까요?
안녕하세요 피규어메카입니다. 최근 번화가에 나가면 지하철역, 버스정거장, 택시, 대형 전광판 등에서 유독 자주 만날 수 있는 이들이 있습니다. 바로 우마무스메 소녀들이죠. 6월 20일 국내 정식서비스를 앞두고 얼굴 알리기에 한창인데, 그래서인지 게임에 관심 없는 주변인들도 우마무스메가 뭔지 물어보는 경우가 부쩍 잦아졌습니다.
우마무스메는 2016년 처음 공개된 이후, 오랜 시간동안 개발한 뒤 2021년 일본에서 처음 출시됐습니다. 사실 공개 초기만 해도 뚜벅뚜벅 뛰어가는 캐릭터들의 모습에 별 감흥이 들지 않았지만, 레이스의 액션성이 대폭 강화되며 폭발적 화제를 모았죠. 그래서인지 선풍적인 인기몰이를 한 일본 내에서는 물론, 서비스가 진행되지 않은 국내에서도 많은 우마무스메 팬들이 이미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은, 20일 국내 정식서비스를 맞이하며 어떤 우마무스메 피규어들이 발매되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