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열도 뒤흔든 우마무스메 ‘키타산 블랙’ 한국 상륙
2022.07.25 11:27 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이하 우마무스메)'에서 진정한 의미의 다크호스라 불리는 키타산 블랙이 25일, 국내 서버에 출시된다.
키타산 블랙은 일본 서버에서 출시 3주 만에 등장한 스피드형 새로운 서포트 카드로, 게임의 판을 뒤흔들 만큼 엄청난 성능을 자랑한다. 공용 스킬인 집중력, 코너 달인, 직선 달인, 코너 회복, 직선 회복 등을 모두 가지고 있어 속도와 지구력 모든 면에서 뛰어난 데다가 카드 레밸업 만으로도 압도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여기에 '특기율 증가' 효과까지 보유하고 있어 능력치 트레이닝 효율도 굉장히 뛰어나다.
이런 훌륭한 성능으로 인해 일본에서 키타산 블랙이 출시됐을 당시 이 캐릭터를 얻기 위한 행렬이 이어졌고, 심지어는 한 달 정도 키워온 계정을 버린 채 리세마라로 이 게임을 다시 시작하는 경우도 생겼다. 한 번 뽑으면 1년 이상 계속 쓸 수 있는 굉장한 효율의 캐릭터다 보니 모두가 이 카드를 확보하는 것에 혈안이 된 것이다. 덕분에 우마무스메는 키타산 블랙 출시 이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일본 전체 매출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키타산 블랙의 국내 출시 시기가 일본 서버와 거의 일치하는 만큼, 국내 서버 역시 이 캐릭터의 출시로 매출 순위가 크게 상승할 것이라 기대하는 의견이 많다. 실제로 많은 유저들이 이 캐릭터가 나오기 전까지 게임을 시작하지 않거나, 과금을 하지 않는 등 키타산 블랙의 등장을 준비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물론, 일본 서버와 다른 결과가 나올 수도 있지만, 이 캐릭터의 등장에 많은 관심이 쏠려 있는 것은 자명해 보인다.
28일 오전 10시 52분 기준 우마무스메의 국내 구글 매출 순위는 8위다. 키타산 블랙이 이 순위에 극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는 가운데, 우마무스메와 키타산 블랙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