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데바데 살인마들과 연애, 의외로 좋아!
2022.08.04 11:18 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에 등장하는 살인마들과 연애한다는 충격적인 게임, ‘훅드 온 유: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만남 심’(이하 훅드 온 유)가 출시와 동시에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훅드 온 유는 지난 5월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개발사 비헤이비어인터렉티브가 공개한 연애 시뮬레이션이다. 기억이 지워진 상태로 낯선 섬의 해변에서 깨어난 주인공이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에 등장한 트래퍼, 레이스, 헌트리스, 스피릿 4명의 살인마와 연애를 펼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제작은 ‘아이 러브 유 커넬 샌더스!’를 담당한 싸이옵에서 맡았다.
게임은 햇볕 아래로 푸른 바다가 펼쳐진 해변 배경과 굉장히 미화되어 등장하는 살인마의 모습, 연애 시뮬레이션이라는 조합으로 공개 당시부터 많은 게이머들을 충격에 빠지게 했다. 그만큼 많은 주목을 받은 것인지 출시와 동시에 스트레이를 누르며 1위를 차지했으며, 유저 평가 또한 ‘매우 긍정적(94% 긍정적)’을 받고 있다.
그 외 2위에 올랐던 신작 공포 게임 더 모추어리 어시스턴트가 10위로 내려갔으며, 마블 스파이더맨 리마스터가 다시 3위에 올랐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페이데이 2 동시접속자가 감소로 순위권에서 내려갔다. 러스트 또한 7만 9,897명으로 전일 대비 동시접속자 수가 다소 줄어 12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