뚱이의 실수로 시공간이 뒤틀렸다, 스폰지밥 게임 신작 공개
2022.08.13 18:03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재작년에 출시된 ‘스폰지밥: 비키니 시티의 전쟁’은 원작 애니메이션 팬들의 추억을 자극한다는 평을 얻은 바 있다. 그 제작진이 2년 만에 신규 타이틀을 발표했다. 뚱이의 실수로 시공간이 뒤틀려버린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나선 스폰지밥의 여정을 다룬다.
THQ 노르딕은 13일, 자사 공식 유튜브를 통해 진행한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자사가 배급하는 ‘네모바지 스폰지밥: 더 코스믹 쉐이크(SpongeBob SquarePants: The Cosmic Shake)’를 공개했다. 이번 타이틀도 전작에 이어 3D 플랫포머로, 뚱이가 소원을 들어주는 인어의 눈물을 잘못 사용하며 시공간이 뒤섞여버린 우주를 배경으로 한다.
플레이어는 주인공 스폰지밥이 되어 서부 시대, 카우보이, 해적, 선사시대, 해파리 동산, 할로윈 메롱 시티 등 각기 다른 특징을 지닌 7개 지역을 탐험할 수 있다. 이 중에는 달팽이를 테마로 한 지역도 있으며, 영상에선 거대한 ‘핑핑이’가 적으로 등장하는 스테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노란 달팽이 모양으로 변신하는 ‘달팽이밥’, 원시인 테마의 ’원시 스폰지밥‘을 비롯한 30종 이상의 의상과 훅 펀치, 태권도 킥 등 다양한 스킬을 배워나갈 수 있다.
아울러 전작에 이어 이번 타이틀도 원작 애니메이션 성우가 참여한 음성 더빙을 지원한다. 다만 스팀 공식 페이지에 따르면 한국어 자막은 지원하지만, 음성 지원에는 한국어가 없다. 전작에서도 국내 성우진 음성을 원했던 팬들이 적지 않았는데, 이번에도 성사되지 않는 것인지 좀 더 지켜볼 필요가 있다.
네모바지 스폰지밥: 더 코스믹 셰이크는 PC,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를 지원하며, 출시 일정은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