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간 날았다, 드래곤 플라이트 10주년 특별 음원 공개
2022.09.16 18:42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라인게임즈는 16일, 10주년을 맞이한 자사 모바일 슈팅게임 드래곤 플라이트를 기념하는 특별 음원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오는 23일에는 10주년 업데이트를 통해 음원을 게임에 적용할 예정이라 밝혔다.
지난 2012년 출시 후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한 드래곤 플라이트는 세로 화면에 엄지로 캐릭터를 움직여 전방의 적을 처치하며 최대한 멀리 날아간다는 직관적인 게임성과 조작법으로 인기를 끈 게임이다.
라인게임즈는 드래곤 플라이트의 서비스 10주년을 기념, 게임 대표 BGM ‘Sunshine’을 피아노 버전으로 편곡한 음원을 공개했다. 이번 음원 작업에는 시각장애인 최초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입학생이자 현재까지도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는 김상헌 피아니스트가 참여했다. 김상헌 피아니스트는 2012년부터 현재까지 청각과 촉각만으로 ‘드래곤 플라이트’를 꾸준히 플레이하는 유저이기도 하다.
김상헌 피아니스트는 “연습과 연주로 혼자 있거나 이동이 잦은 때 ‘드래곤 플라이트’를 플레이하며 일상 속 작은 즐거움을 얻었다”며, “긴 시간 동안 서비스를 이어온 라인게임즈에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드래곤 플라이트’와 오랫동안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상헌 피아니스트의 연주 영상은 라인게임즈 공식 유튜브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