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포의 목각인형 ‘티모어 리메이크’ 스팀에 10월 4일 출시
2022.09.19 18:14 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수년 전, 게이머와 유튜버, 스트리머 사이에서 유행했던 공포게임 티모어 시리즈가 한층 더 무서워진 모습으로 돌아왔다. 리메이크 버전이 itch.io에 이어서 스팀에도 출시되는 것이다.
티모어는 2014년에 출시된 단편 공포 플래시게임으로, 출시되자마자 해외 유저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았다. 게임은 목각인형의 공격을 피해 어두운 복도를 탈출하면 되는 간단한 내용이지만, 유저들의 의표를 찌르는 연출과 공포스러운 분위기 덕분에 국내에서도 유튜버나 스트리머 위주로 유행을 타며, 다양한 시리즈가 출시된 바 있다. 이 게임의 리메이크 버전은 지난 11일 itch.io에 출시됐으며, 오는 10월 4일에는 스팀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이번 리메이크 버전은 그래픽 진화와 더불어 단순한 복도 일변도였던 맵 구성도 훨씬 다채롭게 변했다. 특히나 피가 좀 묻었을 뿐 평범한 목각인형의 모양새를 하고 있던 티모어는 날카로운 이빨과 크게 구멍이 뚫린 듯한 눈을 갖게 돼 플레이어에게 훨씬 큰 공포를 전한다. 트레일러에선 살아 숨 쉬는 듯한 목 없는 마네킹을 비롯해 사람 내장 같이 생긴 통로, 거대 티모어 등 여러 적이 등장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티모어 리메이크는 현재 itch.io에서 0원부터 원하는 금액을 내고 다운받을 수 있으며, 스팀에는 오는 10월 4일에 출시될 예정이다. 가격 및 한국어 번역 여부는 미정이다.
*영상과 스크린샷이 무서우니 시청 시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