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전선, 15세 등급 유지 위해 일부 일러스트 수정한다
2022.10.22 15:13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소녀전선 내 일부 일러스트가 수정된다. 15세 이용가를 유지하기 위한 조치다.
지난 21일, 소녀전선 공식 카페에 소녀전선 등급분류 관련 조치 안내가 공지됐다. 운영진은 기존 사용 연령 등급인 15세 이용가를 유지하기 위해, 게임위에서 문제가 있다고 판단한 일부 일러스트를 수정하기로 결정했다.
공지에 따르면, 운영진은 지난 14일 게임물관리위원회 등급 조정관련 담당자와의 연락을 통해 6종의 일러스트가 문제의 소지가 있음을 안내받았다. 이에 소녀전선은 해당 일러스트를 수정했다. 대상 일러스트는 ▲PPK 일부 일러스트 ▲M3 일부 일러스트 ▲FNP-9 일부 일러스트 ▲VSK-94 은하수 흐르는 밤에 ▲KAC-PDW 달콤한 마음 ▲95식 여름의 풍류다.
이는 지난 13일부터 가시화된 서브컬처 게임 이용 연령 부적합 이슈에 대한 여파다. 소녀전선 또한 당시 해당 이슈에서 언급된 게임이었으나, 실제로는 게임물관리위원회로부터 어떤 연락도 받지 않은 상황이라는 것이 밝혀졌다. 이에 소녀전선은 해당 이슈에 대해 시도할 수 있는 여러 대응을 보류하고 있는 상황이라 밝힌 바 있다.
수정된 일러스트는 10월 내 게임물관리위원회 최종 등급 결정에 반영될 예정이다. 아울러 소녀전선은 추후 결과에 특이사항이나 변수가 발생할 시 이에 맞는 조치를 추가적으로 취하겠다 밝혔다. 또, 게임물관리위원회의 비교적 정확한 규정 혹은 지침이 존재할 경우, 더해 대상 일러스트 6종이 해당 규정 및 지침에 어긋나지 않을 경우 기존 일러스트로 복귀할 것이라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