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최대 할인율, 마블 스파이더맨 관심 집중
2022.10.28 14:21 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지난 8월 스팀으로 출시된 마블 스파이더맨 리마스터(이하 스파이더맨)이 첫 할인과 함께 전 세계 최고 판매 4위를 차지했다.
스파이더맨은 코믹스나 영화 등과 독립된 오리지널 스토리를 다룬다. 이미 범죄와의 싸움에 능숙해진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가 세계관의 주요 빌런이었던 킹핀을 쓰러뜨리고, 이후 새로 생긴 데몬즈라는 이름의 범죄 집단과 싸우는 내용을 다룬다.
이 게임은 스팀 출시 당시 전 세계 최고 판매 차트 1위를 기록하며 주목 받았다. 콘솔로 최초 출시됐을 때도 웹 스윙을 비롯한 액션과 전체적인 게임성 면에서 큰 호평을 받았는데, PC로 이식되며 최적화는 물론 레이트레이싱 효과, 울트라 와이드 해상도 지원 등이 추가돼 더욱 완성도 높게 진화했다는 평가다. 이러한 이유로 스팀 유저 평가는 ‘압도적으로 긍정적(2만 9,041명 참여, 96% 긍정적)’을 계속 유지하고 있다.
이번 할인은 스팀 출시 후 최대 할인율을 보여주고 있다. 여기에 출시 후에도 꾸준한 업데이트로 최적화 수준을 높이고 있다는 평까지 더해졌기에, 아직 구매하지 않은 유저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아울러 후속작 마블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 역시 오는 11월 스팀 출시를 앞두고 있어, 게임을 먼저 즐기려는 이들까지 몰려 쟁쟁한 대작 사이에서 최고 판매 4위를 기록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한편, 스퀘어에닉스의 스타 오션 시리즈 신작 '스타 오션 더 디바인 포스'가 출시와 함께 3위를 차지했다. 이어 할로윈 기념 세일 중인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러스트, 더 포레스트가 순위권에 모습을 보였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도타 2가 국제 대회 플레이오프가 종료되고 접속 보상을 공개해 동시접속자가 92만 8,813명으로 증가했다. 더 포레스트는 75% 할인으로 5만 5,471명을 기록해 17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