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3월 31일 서비스 종료, 최근 6개월 넥슨캐시 환급
2023.01.05 19:12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카트라이더가 오는 3월 31일 서비스를 종료한다. 이에 관련해 최근 6개월 간 카트라이더에 사용한 넥슨캐시는 전액 넥슨캐시로 돌려주며, 그 이전 6개월 사용분은 부분적으로 환급한다.
넥슨 조재윤 디렉터는 5일 진행된 카트라이더 공식 온라인 방송을 통해 서비스 종료 일정 및 후속지원에 대해 밝혔다. 우선 앞서 밝혔듯이 카트라이더 국내 서비스는 오는 3월 31일 서비스가 종료되며, 1월 6일부터 결제가 중단된다.
환불 신청 페이지는 2월 1일에 열리며, 작년 6월 7일부터 올해 1월 6일까지 카트라이더에 사용한 넥슨캐시는 전액 넥슨캐시로 환급된다. 작년 1월 7일부터 6월 6일까지 활용한 넥슨캐시는 서비스 종료 정책에 따라 부분적으로 환급된다.
아울러 기존 카트라이더 유저에 대한 보상책도 발표됐다. 우선 오는 1월 12일에 라이더 드림 프로젝트 공식 페이지를 열고, 카트라이더 플레이 타임, 보유 아이템 등을 신작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서 아이템이나 굿즈로 교환할 수 있는 레이서 포인트로 전환해준다.
이어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정식 시즌 전환에 맞춰 기존 카트라이더 모든 유저에게 드리프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카트바디 1종, 캐릭터 1종, 스티커 3종으로 구성된 헌정 패키지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라이더 생성일, 라이더명 등 주요 플레이 기록과 가장 최근에 카트라이더에 접속한 모습을 담은 스크린샷을 담은 스냅샷을 증정한다.
조재윤 디렉터는 "한국 카트라이더 서비스 종료는 굉장히 슬프고, 발표하는 저에게 굉장히 어려운 이야기다"라며 "다만 마지막 이야기가 아니라 드리프트로 이어져서 역사를 이어가고 행복한 순간이 지속되리라 약속드린다. 카트라이더를 사랑해주셔서 감사하고, 라이더(유저) 분들이 있어서 카트라이더와 저희 개발팀은 행복했다. 그간 카트라이더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리며, 그 사랑을 드리프트에도 나눠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